뱅크오브아메리카 "영국 CBDC, 디지털현금 그 이상 가치 보유"

영란은행(BOE)이 CBDC가 디지털현금의 형태로 작용될 것이라고 평가한 가운데, 뱅크오브아메리카(BofA)가 해당 주장에 이의를 제기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BofA는 이와 관련 "BOE가 CBDC가 근본적으로 현금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사실상 해당 구조는 잠재적으로 300억 파운드의 현금이 아닌 4400억 파운드 규모의 경상수지(current accounts)를 대체하게 될 것이다. 이는 15배 더 큰 규모"라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시장 메이커 기업 바이트 트레이딩, 700만 달러 시드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파생상폼 전문 암호화폐 시장 메이커 기업인 바이트 트레이딩(Byte Trading)이 7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스위스 소재 벤처 캐피털 회사인 레달핀(Redalpine)이 주도했으며 파서블 벤처스(Possible Ventures), L1 디지털(L1 Digital), D4 벤처스(D4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시장 점유율 확보 등에 사용될 방침이다.

 

英 축구 국가대표 감독, 암호화폐 스캠 사건 연루 부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 남자축구 국가대표 감독인 가레스 사우스게이트(Gareth Southgate)가 암호화폐 관련 스캠에 연루됐다는 루머를 부인했다. 앞서 암호화폐 자동 트레이딩 서비스 제공 업체 비트코인 뱅크(Bitcoin Bank)는 마케팅 이메일을 발송,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미국 유명 토크쇼인 엘렌 드제너러스 쇼(Ellen Degeneres’ Show)에 출연해 비트코인 뱅크 투자 스토리를 이야기하며 비트코인 뱅크가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머니메이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사우스게이트 대변인은 “해당 이메일상 모든 내용이 거짓이다. 스캠 회사가 본인 동의 없이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이름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