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E 게임 개발사 미시컬게임, 3D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폴리스트림 인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P2E(Play-to-Earn) 게임 개발사 미시컬게임(Mythical Games)이 공식 채널을 통해 최근 대화형 3D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폴리스트림(Polystream)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은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존 린든(John Linden) 미시컬게임 최고경영자(CEO)는 "대화형 스트리밍이라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메타버스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앞서 미시컬게임은 지난해 11월 앤드리슨 호로위츠가 주도한 시리즈C 투자라운드에서 1.5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당시 미시컬 게임의 기업 가치는 12.5억 달러로 평가됐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지갑 치보, 400만 신규 사용자 유치.. 넷키 파트너십

엘살바도르가 디지털ID 제공업체 넷키(Netki)와 협력해 공식 비트코인 지갑 치보(Chivo)에 사용자 400만명을 온보딩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넷키는 자사 KYC/AML 기능 온보드ID(OnboardID)를 통해 45일만에 400만명 이상 신규 사용자를 등록했다고 발표했다.

 

유럽 유명 헤지펀드 브레번하워드, 첫 암호화폐 투자 펀드 출범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웍스에 따르면, 영국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앨런 하워드(Alan Howard)가 이끄는 유럽 유명 헤지펀드 브레번하워드가 최근 암호화폐 투자 펀드 'BH 디지털 멀티 스트레티지 펀드'(BH Digital Multi-Strategy Fund)를 출범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블록웍스는 업계 관계자들의 제보를 인용 "브레번하워드의 암호화폐 투자 펀드는 2분기 광범위한 자금 조달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며, 모금액은 최소 수 억 달러, 많게는 1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레번하워드는 지난해 4월 암호화폐 투자 계획을 공식 발표하고, 메인 헤지펀드의 최대 1.5%를 디지털 자산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윤석열, 코인 수익 5천만원까지 완전 비과세…디지털자산 공약

블록미디어에 따르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9일 코인 투자 수익 5000만원까지는 완전 비과세하는 공약 등 디지털자산 투자자 보호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디지털자산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4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첫번째 세부 공약은 ‘코인 수익 5000만원까지 완전 비과세’다. 현행 250만원인 양도차익 기본공제를 주식과 동일하게 상향하고, 선(先)정비·후(後)과세 원칙을 유지하고자 한다는 계획이다. 두번째 세부 공약은 디지털자산 기본법 제정 및 디지털산업진흥청 설립이다. 세번째 세부 공약은 국내 코인발행(ICO) 허용이다. 네번째 세부 공약은 NFT(대체불가능한토큰) 거래 활성화를 통한 신개념 디지털자산시장 육성이다.

 

이더리움 NFT 배지 앱 POAP, 1000만달러 시드투자 유치

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더리움 NFT 배지(Badge) 앱 POAP이 1000만달러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Archetype, Sapphire Sport LLC 주도로 Collab Currency, 1KX, Libertus Capital, Red Beard Ventures, 6th Man Ventures, Delphi Digital, A Capital, Sound Ventures, Advancit Capital, The Chernin Group이 참여했다. POAP는 이벤트 주최자가 NFT 형태의 참석 배지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더리움 기반 앱이다. 현재까지 200만개 이상 POAP이 발행됐다.

 

플랜비 "BTC, 운송·보관 등 모든 측면에서 금보다 뛰어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 예측 모델 'S2F 모델'을 고안한 유명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운송, 보관 등 모든 측면에서 금보다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금을 보유하기 위해서는 운송비, 보험비 등 매년 수집 가치의 1%에 해당하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금을 현물로 소유하기 보다 '종이' 형태로 치환된 금을 선호한다. 따라서 금의 유동성에 문제가 발생하면 시세 조작에 취약해질 수 있다. 그에 반해 비트코인 시장 조작은 금보다 훨씬 어렵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04% 내린 42,324.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TX 창업자 "美 암호화폐 규제 환경, 낙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샘 뱅크먼 프라이드(SBF) FTX 창업자가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암호화폐 규제 환경에 대해 조심스럽지만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미국 암호화폐 규제 환경 조성을 위한 최전선에서 실제로 각 부문이 긴밀하게 이어지고 작동하는 것을 보고 흥미롭다고 느꼈다. 지난 4년간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는 미국의 규제 리스크 등을 이유로 역외에서 발생했다. 오늘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량의 5~10%만이 미국 거래소에서 발생하고 있다. 향후 1~2년 내에 미국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에 괄목할만한 진전이 이뤄진다면, 미국 내 암호화폐 유동성과 거래량은 3배 가까이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