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21일 12시 DGB/BNB 등 10종 거래페어 상장 폐지

바이낸스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21일 12시 DGB/BNB, IOST/BNB, NEBL/ETH, NMR/BNB, PIVX/ETH, REP/ETH, RVN/BNB, SC/BNB, STMX/BNB, SUSHI/BIDR 등 10 개 거래페어를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싱가포르, 광고 금지 이어 암호화폐 ATM도 철거 명령

최근 일반 대중 대상 암호화폐 광고 금지 지침을 내놓은 싱가포르 통화청(MAS)이 암호화폐 ATM 철거도 명령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싱가포르 최대 암호화폐 ATM 운영업체 Daenerys & Co.는 "싱가포르 통화청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했다. ATM에 관한 MAS의 새 지침은 예상치 못한 것이었다"고 밝혔다. 또 다른 ATM 사업자 Deodi Pte. 또한 ATM기를 폐쇄했다고 화요일 웹사이트에서 밝혔다. 코인니스는 지난 1월 17일 MAS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제공 업체가 일반 대중에게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제한하는 지침을 발표했다고 전한 바 있다. 현지 기업은 공공 장소에서 결제 토큰(DPT) 서비스 광고를 하면 안 된다.

 

코인원, 포스텍과 블록체인 연구 나선다... 5년간 50억원 지원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코인원이 포스텍(POSTECH)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가상자산·블록체인 기술 공동 연구개발(R&D)에 5년간 50억원 규모의 금액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업계에서 학계 가상자산 연구를 장기 지원하는 국내 첫 사례다. 코인원은 포스텍 산하 크립토 블록체인 연구센터(CCBR)에서 코인원 연구센터(CRDC)를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CRDC는 ▲미래금융혁신 선도형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연구 개발 ▲인턴십 및 장학 제도를 통한 우수 인재양성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기술 연구개발 ▲해커톤 개최 등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분야 벤처육성 등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NFT 제휴...블로코XYZ와 MOU 체결

디센터에 따르면, KB국민카드가 자사 마이데이터 플랫폼에서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연계 서비스를 지원한다. 19일 KB국민카드와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XYZ는 리브메이트 서비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블로코XYZ는 블록체인 및 NFT 관련 기술을 활용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연동 솔루션을 KB국민카드에 지원할 예정이다. 리브메이트를 통해 유망한 미술 작가를 위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는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한 NFT 서비스도 추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