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타즈, 19일 유나 NFT 2차 민팅 진행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NFT 프로젝트 서울스타즈(SEOUL STARS)가 휴맵컨텐츠와 이현승 프로듀서가 제작한 세계 최초 버추얼 케이팝 아이돌 유나 NFT의 2차 민팅을 19일 20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 티켓 및 화이트리스트 자격을 받은 프리세일 참여자들은 19일 20시부터 서울스타즈 홈페이지를 통해 NFT를 민팅할 수 있으며, 21시와 22시에는 각각 매직이든과 FTX에서 퍼블릭세일을 진행한다. 앞서 서울스타즈는 유나의 싱글 음원 앨범 'KISS ME KISS ME' 및 'LONELY'를 공개한바 있으며, SolChicks 개발팀 Catheon과 공동 개발한 P2E 게임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말레이 푸상 주식 토큰 세계 최초 IPO 승인.. 이더리움 기반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 거래소 푸상(Fusang)이 말레이시아 라부안 금융서비스국으로부터 자사주 FSC 주식 토큰 IPO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초 규제 적격 주식 토큰 IPO가 될 것이라는 게 푸상 측의 설명이다. 주식 토큰은 1분기 말까지 푸상 거래소(Fusang Exchange)에 상장될 전망이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250만개 주식 토큰은 기관, 개인투자자에게 주당 4달러에 발행될 예정이다. IPO 모금액은 1000만달러다.

 

이재명, 가상자산 수익 과세에 “250만원은 지나쳐, 면세점 올려야”

조선비즈에 따르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9일 가상자산 투자수익 과세와 관련 “현재 (과세 기준이 되는) 250만원은 지나치다는 생각은 분명하다. 면세점을 올려야하는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가상자산 투자수익 과세를) 주식시장과 똑같이 해야되는 건지, 아니면 분류해서 해야되는 건지는 조금 더 고민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다만 “주식시장은 기업들의 자금조달에 도움되고 전통적 산업발전에 직접 이익이 되기때문에 (세금) 감면제도가 있을 것”이라면서 “가상자산은 환경이 달라서 같이 취급해야되느냐에는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과도하지 않게 설정하는게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중소 거래소에 실명계좌 발급을 허용할 의향이 있는가’라는 물음엔 “난립하거나 시장을 교란하거나 비효율이나 과도한 경쟁이 없는 선에서는 자율적으로 경쟁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좋겠다”라고 답했다.

 

룩스레어 토큰 LOOKS 신고가.. 5달러 돌파

코인게코에 따르면 NFT 마켓 룩스레어(LOOKS)가 5달러를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24시간 동안 18.3% 올랐다. 댑레이더에 따르면 룩스레어 플랫폼 7일 거래량은 36.9억달러를 기록 중이다. 오픈씨 7일 거래량은 10.1억달러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