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탈중앙화는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언어가 일례"

이더리움(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실 인류 문명의 많은 부분은 이미 탈중앙화돼 있다. 언어가 이미 존재하는 탈중앙화 사례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세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일들은 양자택일보다 스펙트럼에 가깝다"고 덧붙였다.

 

갤럭시 디지털 CEO "美 국채 금리 상승세, 암호화폐 하방압력 가중"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가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가 상승할수록 나스닥과 암호화폐에 대한 하방압력은 가중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서 그는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 2%는 논리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범위"라고 강조했다.

 

NFT 게임 브이메이트, 20일 21시 MATE 스테이킹 채굴 지원

NFT 펫 육성 소셜 게임 플랫폼 브이메이트(MATE)가 공식 채널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20일 21시부터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 스테이킹 채굴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MATE, USDT, BNB, 팬케이크스왑 LP 토큰 등을 스테이킹해 채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브이메이트는 이날 이번주 내 BSC 기반 브이메이트 게임 알파 테스트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MATE는 현재 5.77% 오른 1.5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中 샨시성, '불법 암호화폐 채굴' 신고 플랫폼 개발

복수의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샨시성 발전개혁위원회가 관할 지역 내 불법 암호화폐 채굴 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전문 플랫폼을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플랫폼이 밝힌 '불법 암호화폐 채굴' 신고 대상은 △데이터 센터를 가장해 각종 혜택을 악용, 암호화폐 채굴을 진행하는 경우 △암호화폐 채굴 기업 및 개인에 장소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 △불법적 수단으로 전력을 끌어와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하는 자 △정부에 사실을 은폐하고 암호화폐 채굴을 행하는 기업 및 PC방 등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