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 블록체인, NFT·메타버스 투자 부서 설립.. 암호화폐 10% 할당

프로액티브인베스터즈에 따르면 런던 소재 비트코인 채굴업체 아르고 블록체인(Argo Blockchain)이 보유 암호화폐의 10%를 사내 혁신 부서인 아르고 랩스(Argo Labs)에 할당했다고 밝혔다. 아르고 랩스는 NFT, 메타버스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카드 부회장, 가상화폐 긍정론 "이제 '네덜란드 튤립' 단계 지나"

뉴스클레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금융 부문을 맡고 있는 정태영 현대카드 대표이사 부회장이 SNS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 화폐에 대한 긍정론을 드러냈다. 정 부회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가상화폐는 NFT(대체불가토큰)와 메타버스라는 든든한 형제를 얻었다"며 "가상 화폐의 제대로 된 용처가 생겼다고 볼 수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디지털 문화와 디지털 부동산 등에 분산 투자할 기회가 생겼다고 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핀테크 회사 마일로, 30년짜리 비트코인 모기지 상품 출시

마이애미 핀테크 회사 마일로(Milo)가 전세계 최초 암호화폐 모기지(주택담보대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국 및 미국 외 고객이 암호화폐를 담보로 미국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현재 비트코인만 담보로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기한은 30년이다.

 

바이비트, 현물 USDT 마켓에 LOOKS 상장 예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물 USDT 마켓에 룩스레어(LOOKS)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LOOKS는 현재 16.30% 오른 5.1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