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영화관 체인 AMC, 58만명 주주들에게 NFT 에어드랍 완료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가 약 58만명 주주에게 WAX 기반 NFT를 19일(현지시간) 에어드랍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NFT에는 'I Own AMC(나는 AMC를 소유하고 있다)'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앞서 애덤 아론 AMC CEO는 AMC 인베스터 커넥트(AMC Investor Connect)에 등록을 마친 주주들은 NFT를 에어드랍한다고 전한 바 있다.

 

넥소, 백트 커스터디 서비스 이용 예정

암호화폐 담보 신용기업 넥소(Nexo)가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백트의 커스터디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라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넥소는 수요일 성명에서 "고객의 일부 암호화폐 자산을 백트 웨어하우스에 보관할 예정"이라며 "백트의 인프라와 규제 우선 접근 방식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넥소는 백트 이외에도 갤럭시 디지털과 비트고의 커스터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美 은행들 발행 스테이블코인 USDF, 첫 테스트 거래 완료

미국 일부 은행이 컨소시엄을 결성해 발행할 계획인 스테이블코인 USDF가 첫 번째 테스트 거래를 완료했다고 CISION이 전했다. NBH 은행이 USDF를 발행, 뉴욕 커뮤니티 뱅크(New York Community Bank) 고객에게 시범 전송했다. 거래는 프로비넌스(Provenance) 블록체인을 통해 진행됐다. 발레리 크레이머 NBH 은행 디지털 책임자는 "이번 거래로 은행 간 USDF 상호운용성을 입증됐다"며 "은행들은 새로운 결제 방식으로 안전하게 실시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일부 미국 은행들이 컨소시엄을 결성해 자체 스테이블코인 USDF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암호화폐 VC 인플렉션, 4000만 달러 펀드 조성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인플렉션(Inflection)이 4000만 달러 펀드를 조성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펀드명은 '머큐리 펀드(Mercury Fund)'이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분야에 중점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자로는 갤럭시 디지털, 디지털커런시그룹, 멀티플 캐피털, 크리스 딕슨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웹3 투자 담당 등이 있다. 해당 펀드는 이미 인터넷뱅크 언스토퍼블 파이낸스(Unstoppable Finance), 오픈 데이터 엔진 디파인드(Defined), NFT 기반 음원 아카이브 카탈로그(Catalog) 등에 투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