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블룸버그와 협업... 신규 디지털자산 기반 지수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이 블룸버그와 파트너십을 체결, 새로운 디지털자산 기반 인덱스를 출시했다. 해당 지수 명칭은 블룸버그 그레이스케일 금융 미래 지수(Bloomberg Grayscale Future of Finance Index, BGFOF)로, 암호화폐 및 핀테크 관련 기업 주가를 추종한다. 기업 발표에 따르면 BGFOF의 기업 바스켓에는 신흥 디지털 경제의 수익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들이 포함된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그레이스케일이 추진하는 GBTC 현물 ETF 전환 계획의 일환"이라고 평가했다.

 

아프리카 게이밍 플랫폼 캐리1st, 2000만 달러 시리즈 A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아프리카 기반 게이밍 플랫폼 업체 캐리1st(Carry1st)가 2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a16z(Andreessen Horowitz)의 주도 하에 아브니어(Avenir), 구글(Google) 및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창업자와 유명 랩퍼 나스(Nas)가 참여했다. 투자금은 회사 결제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사용될 예정이다. 캐리1st는 자체 결제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USDC, DOGE, BTC 등 10종의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다.

 

크립토닷컴 CEO "약 400개 계정, 해킹 영향 받았다... 고객 자금 피해 無"

더블록에 따르면 크립토닷컴(Crypto.com) CEO 크리스 마잘렉(Kris Marszalek)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400개 상당의 계정이 해킹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문제 파악 직후 인출을 중단했으며, 약 13-14시간 이후 정상화됐다. 고객 자금 피해는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그는 "피해액이 비즈니스 규모를 고려할 때 특별히 중요하지 않은 정도"라고 밝힌 바 있다.

 

제미니, 거래 기술 플랫폼 옴니엑스 인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비트리아(Bitria)를 인수한지 일주일도 되지않아 거래 기술 플랫폼 옴니엑스(Omniex)를 인수했다. 거래 조건 등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옴니엑스는 기관 대상 암호화폐 거래 및 포트폴리오 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와 함께 제미니는 오는 2분기 프라임 서비스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라임 서비스는 다수의 거래소 및 장외 유동성 소스를 도입, 기관 투자자의 거래를 단순화하는 것으로 현재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된 상태다. 앞서 제미니는 금융 자문 서비스 확대를 위해 디지털자산 관리 스타트업 비트리아를 인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