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증권투자위원회 위원장 "암호화폐에 모든 것을 걸지 말라"

유투데이에 따르면 호주증권투자위원회(ASIC) 위원장 조셉 롱고(Joseph Longo)가 최근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에 모든 것을 걸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는 "사람들에게 개인적으로 경고하고 싶은 것이 있다. 모든 돈을 암호화폐 투자하지 말라는 것이다"라며 "ASIC은 암호화폐 산업을 반대하지 않는다. 다만 나쁜 행동이 근절되기 바란다. 우리는 호주인의 위험 암호화폐 자산 투자를 우려한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프로젝트가 금융 상품에 분류되지 않아 산업 감독이 어렵다"고 덧붙였다. 앞서 그는 규제되지 않은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경고한 바 있다.

 

G2이스포츠, 솔라나 기반 멤버십 NFT 발매 예정

디크립트에 따르면 스페인 e스포츠 프로게임단 G2이스포츠(G2Esports)가 오는 2월 솔라나 기반 멤버십 NFT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솔라나 메타플렉스 프로토콜 기반 NFT로 총 6262개의 NFT가 발행된다. 디자인은 게임단의 사무라이 테마 로고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해당 NFT 보유자는 멤버만 참여 가능한 소셜 클럽에 가입할 수 있으며 게임단 선수와의 소통이나 향후 발매될 NFT의 선구매권을 갖게 된다.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NFT는 메타플렉스와 함께 하는 장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앞으로 게임, 만화, 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서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美 증시 3대 지수 하락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다우지수가 0.96% 하락, S&P 500 지수가 0.96% 하락, 나스닥 지수 1.15% 하락하며 거래를 마쳤다.

 

더블록 편집장 "BTC, 예전만큼 시장 주도하지 못한다"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 편집장 프랭크 차파로(Frank Chaparro)가 CNBC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이 예전만큼 시장을 주도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마이애미 비트코인 컨퍼런스가 최근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관련 트윗 수가 급감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