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계 최초, NFT 기반 메타버스 결합 디지털 음반 제작

– 메타버스 내에서 음악감상과 동시에 이미지, 영상 등을 감상하는 경험의 제공으로 음악감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

위치크래프트(W.CRAFT)가 가수 키썸의 신곡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Bare Trees)’의 공개에 맞춰 NFT 버추얼 앨범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NFT으로 한정판으로 발매하는 이번 버추얼 앨범 구매자는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 (Virtual ver.)를 감상하는 동시에, 음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구매자 한정 공개 포토, 그리고 앨범 컨셉에 맞춰 구성된 가상 공간을 방문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위치크래프트는 키썸의 싱글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 컨셉에 맞는 키썸의 다양한 사진, 영상을 볼 수 있는 메타버스 전시공간을 별도로 제작하여 자사 웹페이지에서 공개했다. 

추후 위치크래프트는 유저 개개인 별 메타버스를 제공하고, 해당 메타버스에서 구매한 버추얼 앨범을 모아 감상하고 전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위치크래프트 이민준 대표는 “과거 오프라인 앨범을 구입하고 음반에 담긴 다양한 에셋들을 통해 가수의 스토리를 읽는 경험이 스트리밍 서비스로 넘어오며 단순히 음악을 청취하는 것으로 변했다.”며, “위치크래프트의 버추얼 앨범을 통해 팬들이 직접 아바타가 되어 들어가 앨범에 담긴 다양한 에셋들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으며 이번 버추얼 앨범이 아티스트와 팬덤이 새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1년 10개월만에 컴백한 키썸이 발표할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 (Virtual ver.)는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를 편곡한 곡으로, NFT를 구매한 유저만 가상공간에 입장하여 들을 수 있는 유일한 버전이다.

(코인코드와 관계없는 보도자료임)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위치크래프트, 가수 ‘키썸’과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 발매 기념 버추얼 앨범 공개 예고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