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레스토랑 체인, BTC 투자 수익률 300% 돌파

캐나다에 본사를 둔 중동 레스토랑 체인 타히니스(Tahinis) 소유주 Aly Hamam이 더스타 인터뷰에서 "2020년 8월 회사 현금 자산을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이 300%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앞서 타히니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보유중인 현금 자산을 모두 비트코인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한빗코,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 서비스 일시 중단 공지

한빗코가 주민등록증 진위 여부 확인 기관의 긴급 점검으로 인해 주민등록증을 통한 한빗코 패스 앱 인증이 불가하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한빗코 패스 앱을 통해 고객확인을 하는 회원은 별도 안내시까지 운전면허증으로 고객확인을 해야 한다.

 

與 "가상자산업법 제정 박차 가할 것" 이재명 지원사격

뉴시스에 따르면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0일 이재명 대선후보의 가상자산 법제화 공약과 관련, "민주당은 가상자산과 산업의 정의, 규정 등을 마련한 가상자산업법 제정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폭 지원을 다짐했다. 그는 "이 후보 공약은 가상자산업을 제도적으로 인정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보장하고 창의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라며 "이를 위해 가상자산업의 제도적 안정, 인정이 필요하며, 가상자산 투자자, 사업자를 보호할 법제도를 정비하고 입법 공백을 해소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짚었다. 이어 "가상자산사업자 이용자 보호 의무와 금지 행위도 규정해 가상자산 이용자를 두텁게 보호하도록 하겠다"며 "소위원회 논위에서 진척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北해킹조직 블루노로프, 암호화폐 스타트업 겨냥

뉴스핌에 따르면 북한의 해킹조직이 암호화폐 신생기업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탈취 공격을 감행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러시아에 본부를 둔 다국적 IT보안 회사인 '카스퍼스키'(Kaspersky)가 최근 보고서에서 북한의 해킹조직인 '블루노로프'가 러시아, 중국 등 12개국 암호화폐 스타트업을 겨냥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루노로프는 지난 2019년 '라자루스', '안다리엘'과 함께 미국 재무부의 제재대상으로 지정된 북한의 해킹조직이다. 블루노로프는 신생기업의 직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문서로 악성 파일을 위장한 후, 자신을 이 기업의 직원으로 가장해 해당 악성 파일을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러시아, 중국, 폴란드,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 체코, 인도, 미국, 홍콩,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UAE), 베트남 등 최소 12개국에서 피해가 발생했으며 블루노로프는 해당 공격을 위해 총 15개 기업을 사칭했다. '체이널리시스'는 지난 13일 북한 해커들이 지난 한 해 최소 7번의 해킹 공격을 통해 미화 3억95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갈취했다고 밝힌 바 있다.

 

멀티체인 해킹 계속.. 도난 암호화폐 총 300만달러 규모

크로스체인 라우터 프로토콜 멀티체인(구 애니스왑, MULTI) 취약점이 드러난 후에도 해킹이 계속돼 약 300만달러 암호화폐가 도난됐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이용자들은 멀티체인이 이번 해킹 이슈와 관련해 명확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화요일 멀티체인은 해커들이 사용자들로부터 약 140만달러 상당 WETH를 빼돌렸다고 공지한 바 있다. 코인니스는 오늘 새벽 멀티체인 해커 중 1명이 탈취한 20만달러 중 80%를 반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팬케이크버니, 2022 로드맵 공개.. stBNB 스테이킹 보상 등 도입

디파이 수익 애그리게이터 팬케이크버니(BUNNY)가 2022년 로드맵을 발표했다. 올 1~2분기 비너스 기반 단일 자산 금고(Single Asset Vaults) 및 BNB 스테이킹 통한 stBNB 보상 서비스가 출시되며 수수료 구조가 변경된다. 3~4분기에는 크로스체인, 투자상품 제안 및 자산관리 등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