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포인트 재팬은 20일 암호화폐 DEAPcoin(딥코인:DEP)의 취급 개시를 발표했다. 일본에서는 첫 상장 사례가 된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0일 전했다.

취급 개시는 1월 26일을 예정이다.

[딥코인이란]

딥코인은 Digital Entertainment Asset Pte. Ltd.(DEA사)에서 운영하는 GameFi 플랫폼 PlayMining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NFT 구입이나 스테이킹 등에 사용할 수 있다.

Play Mining은 2020년 5월에 서비스를 개시, 현재의 유저는 100개국 이상에서 230만명을 넘는다고 한다. 비트포인트 측은 딥코인을 일본에서 처음 유통되는 Play to Earn 토큰이라고 설명했다.

※ Play to Earn(P2E)이란, 플레이(게임)를 통해 암호화폐를 벌어들이는 것이 가능한 구조의 게임.

GameFi 시장은 NFT 게임 「Axie Infinity」의 대두로 일약 주목을 끈 영역. 암호화폐와 NFT를 융합한 플랫폼에서 보상으로 얻은 암호화폐는 현지 법정화폐로 변환할 수 있는 것도 많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각국에서 참여자가 늘고 있다.

또한 비트포인트는 2021년 8월에도 일본에서 처음으로 카르다노(ADA)를 취급했으며, 21년 10월에는 일본 기업의 재스미 주식회사가 다루는 ERC20 토큰의 재스미(JMY)도 처음으로 상장시켰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일본 비트포인트 거래소, 일본 최초 딥코인(DEP) 26일 취급 개시 예정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