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지닥(GDAC)은 국내 최초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 인가 기업서비스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로서 ‘GDAC 법인 원스탑 솔루션’ 을 공개했다.

‘GDAC 법인 원스탑 솔루션’은 가상자산을 취급하고 있거나 투자에 관심있는 법인이라면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통합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 GDAC OTC ▲ GDAC 법인자산운용 ▲ GDAC펀드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지닥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가상자산 거래소 및 커스터디 서비스에 대한 정부 공인 ISMS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자체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해당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GDAC OTC(장외거래) 서비스는 법인의 가상자산 대량 구매 및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지닥은 해당 서비스를 지난 2018년 부터 조단위 이상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미 국내 대기업, 상장사들을 포함하여 가상자산 취급 대다수 기업이 이용중인 서비스로, AML(자금세탁방지), KYC/EDD(강화된 고객확인제도) 등 적법한 절차 준수를 통해 법인의 투자 안정성을 높였다. 거래확인서 및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기업의 세무, 회계 증빙 및 처리를 지원한다.

GDAC 법인자산운용 서비스는 높은 안전성과 수익률을 강조하는 가상자산 커스터디 서비스이다. 국내 유일한 자체 특허 및 ISMS 보안환경 관리체계를 활용해 고객들의 예치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체계화된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연간 약 10~23%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지닥 연간 거래액은 약 32.5조원(2021년 기준)으로 커스터디는 누적 3천억원을 초과했다.

GDAC펀드서비스는 지닥과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인 우리펀드서비스가 공동사업으로 출시하는 서비스이다. 우리펀드서비스는 사무수탁고가 148조 이상되는 펀드서비스사로, 기존 금융권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DAC펀드서비스는 법인이 보유 또는 운용하는 거래내역을 선입선출에 근거해 정리, 3자 검증 증빙을 제공하며, 세무·회계 관리를 지원한다. 법인이 지닥 뿐만이 아닌 국내·외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취급, 관리하는 모든 가상자산의 매매, 입출금 내역을 관리한다. 본 서비스는 세무·회계 담당자의 업무 정확성 및 효율성 제고하여, 복잡한 가상자산 관리에 따르는 세무·회계 리스크를 해소하는, 가상자산 취급 법인의 필수 가입 솔루션이다.

금융위 인가 가상자산사업자 지닥의 ‘GDAC 법인 원스탑 솔루션’을 통해 국내 법인들의 가상자산 취급 및 관리가 더욱 용이해져 대기업, 상장사 등을 포함한 회계감사 대상 법인들의 산업 진입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