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탐사 DAO, 2500 ETH 모금.. 우주여객선 좌석 예약 완료

우주 탐사 및 연구 DAO(탈중앙화자율조직)인 문다오(MoonDAO)가 2508.78 ETH(약 830만 달러)를 모금하고 민간 우주개발업체 블루오리진(Blue Origin)과 협의 끝에 우주여객선의 1개 이상 좌석 예약을 완료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남은 자금은 로켓 개발 등 연구비에 쓰일 예정이다.

 

SEC 투자 자문위 멤버, SEC에 암호화폐 규제 관한 대중의견 수렴 요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투자자 자문위원회 멤버인 J.W. 베렛(Verret) 조지메이슨대 교수가 19일(현지시간) SEC에 암호화폐 규제에 관한 대중의견을 수렴할 것을 요구하는 청원서를 제출했다. 그는 "현재 SEC는 BTC, ETH 등을 증권으로 분류하지 않고 있지만, 향후 투자자 보호 명목으로 입장을 번복할 우려가 있다"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잠재적 손실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SEC의 현재 정책은 하위테스트(Howey Test)를 무기 삼아 소송을 제기하도록 설계된 것처럼 보인다"며 "이처럼 무분별하게 법적 원칙을 확장하는 것은 결국 패배 전략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FTX CEO "1~2년 내 미국 암호화폐 거래량 3배 증가 전망"

암호화폐 거래소 FTX CEO인 샘 뱅크먼 프라이드(Sam Bankman-Fried)가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에도 불구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디크립트와 인터뷰에서 "지난 4년간 미국의 규제 프레임워크로 인해 대부분 암호화폐가 해외로 유출됐다.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량의 5~10%만 미국 거래소에서 처리되고 있다. 하지만 조심스럽게 예측해 보건대, 향후 1~2년 내 미국 암호화폐 거래량과 유동성이 지금보다 3배 늘어날 것이라 전망한다. 이를 돕는 게 우리의 최우선과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