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스, 자체 플랫폼 1,000만 계정 대상 1,000만 NFT 에어드랍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플랫폼 왁스(WAXP)가 공식 채널을 통해 자체 플랫폼 내 1,000만 개 계정을 대상으로 계정 당 1개의 NFT를 에어드랍한다고 밝혔다. 댑레이더에 따르면, 왁스는 일평균 약 1,800만 건의 스마트 컨트랙트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윌리엄 퀴글리(William Quigley) 왁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1,000만 NFT 에어드랍은 왁스 플랫폼 계정 1,000만 개 돌파를 기념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라며 "NFT에 익숙한 사람들은 이더리움(ETH) 기반 NFT가 민팅 비용이 비싸고 전송 속도가 느리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다. 만약 1,000만 개의 NFT를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민팅한다면 엄청난 비용이 드는 동시에, 네트워크 과부하를 유발할 수 있다. 왁스 블록체인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WAXP는 현재 0.06% 내린 0.370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유동성 솔루션 업체 블록필스, 3,700만 달러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소재 암호화폐 유동성 솔루션 제공 업체 블록필스(BlockFills)가 최근 진행한 시리즈A 라운드에서 3,7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블록필스의 이번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는 심플렉스 벤처스, C6 벤처스, 넥소, CME 벤처스 등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블록필스는 투자금을 향후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및 기술 개발에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캐나다 BTC 거래 앱 세이크페이, 3,500만 달러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 소재 비트코인 거래 및 결제 앱 셰이크페이(Shakepay)가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3,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셰이크페이는 조달한 투자금을 향후 비즈니스 확장과 신제품 출시를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디다스 오리지널, 공식 디스코드 채널 개설...메타버스 등 소식 공유

아디다스 오리지널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디다스 오리지널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관련 아디다스 측은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아디다스 및 아디다스 메타버스와 관련된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공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엘살바도르, 중소기업 대상 저금리 비트코인 담보 대출 출시 검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정부가 현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한 저금리 비트코인 담보 대출 지원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엘살바로드 국립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연구소의 폴 슈타이너(Paul Steiner) 소장은 "해당 대출 상품은 엘살바도르 정부에서 개발한 치보 지갑과 연동될 것"이라며 "엘살바도르의 비즈니스 환경은 중소기업이 지배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담보 대출은 현재 엘살바도르 경제에 만연한 대부업체 고금리 대출 리스크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리서치 "미국 암호화폐 투자자, DOGE 선호도 가장 높아"

핀볼드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파인더가 최근 '각국 암호화폐 보유자들의 암호화폐 보유 현황'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12월 기준 미국 투자자들이 세계에서 도지코인(DOGE)을 가장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파인더는 "미국 암호화폐 소유자의 31.6%가 도지코인(DOGE)을 소유해 해당 지표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호주 암호화폐 투자자들 중 DOGE 보유자는 약 29%를 나타내며 미국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노르웨이가 27.4%로 3위에 올랐다. 일본 투자자들이 조사 대상 27개국 중 DOGE 보유율이 가장 낮았다"고 분석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기준 미국 암호화폐 보유자의 44.5%가 비트코인을 보유하며, 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암호화폐에 이름을 올렸다. 이더리움(ETH)은 31.7%의 투자자들이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2.12% 오른 0.16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