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억 달러에 육박하는 자산을 운용 중인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벤처펀드는 암호화폐 시장 성장세가 여전한 만큼 기존에 조성한 금액을 2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신규 암호화폐 펀드를 위해 최대 45억 달러(약 5조 3595억원)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유투데이가 20일 전했다.

a16z는 투자자들에게 10억 달러 모금을 목표로 하는 시드투자펀드 외에 최신 암호화폐 펀드를 위해 최대 35억 달러까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펀드는 초기 개발을 위해 투자를 추진 중인 암호화폐 스타트업과 프로젝트 투자에 활용된다.

파이낸셜 타임즈의 한 소식통에 따르면, a16z는 3월까지 새로운 펀드에 대한 작업을 마칠 계획이다.

a16z는 실리콘밸리의 선도적인 벤처캐피털 기업 중 하나이다. 이 벤처 펀드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에어비앤비, 그루폰, 스카이프, 징가, 포스퀘어, 오큘러스 VR, 깃허브, 리플 등 수많은 벤처 기업에 투자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a16z의 베팅이 계획대로 된다면 디지털 자산산업의 성장 템포에 따라 펀드는 VC업계 최대 금융기관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앤드리슨 호로위츠, 3월 45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펀드 출범 계획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