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체인 해커, 탈취 자금 중 총 332 ETH 반환

크로스체인 라우터 프로토콜 멀티체인(구 애니스왑, MULTI)을 20일(현지시간) 해킹한 해커 중 한명이 탈취 자금 중 총 332 ETH를 반환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현재 그는 버그바운티 명목으로 챙긴 62 ETH를 포함, 총 528 ETH는 반환하지 않은 상태다. 앞서 코인니스는 멀티체인이 해킹 공격으로 30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도난당했으며, 이중 해커가 259 ETH를 반환했다고 전한 바 있다.

 

알고랜드 기반 대출 프로토콜 포스크 파이낸스, 300만 달러 투자 유치

알고랜드 기반 대출 프로토콜 포스크 파이낸스(Folks Finance)가 보더리스 캐피털이 주도한 펀딩 라운드에서 3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점프 크립토, 코인베이스 벤처스, OKX 블록드림 벤처스, 제네시스 캐피털, 알고랜드 재단, 제로엑스 등도 투자했다. 포스크 파이낸스는 현재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심사 단계에 있으며 조만간 NFT 컬렉션 포크시 가이즈(Folksy Guys)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오리지널-프라다, 폴리곤 기반 NFT 발행 예정

아디다스 오리지널이 프라다와 협업해 폴리곤 기반 NFT 프로젝트 '아디다스 포 프라다 리소스(Adidas for Prada Re-source)'를 추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용자들이 NFT 디자인에 적용될 사진을 제공하면 여기서 3000개의 아트워크 NFT로 발행되고 이는 디지털 아티스트 잭 리버만(Zach Lieberman)의 손을 거쳐 단일 NFT로 발행, 슈퍼레어(SuperRare) 플랫폼에서 경매에 부쳐지게 된다. 대부분의 경매 수익금은 비영리기관 슬로우팩토리에 기부된다. 앞서 코인니스는 NFT 인플루언서 gmoney의 트윗을 인용, 아디다스 오리지널과 프라다가 협업해 NFT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보유량, 지난 24시간 35 BTC 감소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토큰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의 암호화폐 투자 신탁이 보유한 BTC 물량이 지난 24시간 35 BTC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그레이스케일은 약 644,104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물량의 달러 가치는 약 267억 달러 규모다. 같은 기간 그레이스케일의 ETH 보유량은 211 ETH 감소한 3,110,269 ETH를 나타냈다. 반면, MANA 보유량은 지난 24시간 17,310 MANA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59% 내린 39,940.3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셀러 네트워크 c브릿지, 퍼페추얼 프로토콜 지원

레이어2 확장성 플랫폼 셀러 네트워크(CELR)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체 개발 다목적 상호운용성 브릿지 c브릿지(cBridge)에서 퍼페추얼 프로토콜(PERP)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옵티미즘 간 PERP를 전송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