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람다256 손잡고 가상자산 사업 진출

이데일리에 따르면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이 두나무 자회사 람다256과 가상자산·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트래블룰 솔루션을 비롯해 고객 확인(KYC), 자금세탁방지(AML) 등 ‘레그 테크’ 서비스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들이 디지털 자산 사업을 쉽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원에서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루니버스) 등 기술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도 공유한다. 또 람다256은 트래블룰 솔루션 ‘베리파이바스프’의 국내 시장 공급을 아톤에 위탁하기로 했다. 앞서 아톤은 지난해 블록체인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자회사 ‘트랙체인’을 설립한 바 있다.

 

카르다노 기반 DEX 선데이스왑, 오늘 정식 출시..."너무 느려" 사용자 불만 잇따라

카르다노(ADA)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선데이스왑(SUNDAE)이 21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플랫폼을 카르다노 메인넷 상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선데이스왑을 사용해 본 사용자들이 플랫폼 에러, 트랜잭션 처리 실패 등을 제보하며 잇따라 불만을 제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선데이스왑 내 DEX 거래는 한국시간 기준 21일 6시 45분 시작됐으며, 거래 시작 2분 후 사용자의 첫 불만 사항이 제기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마틴 모타바프(Mateen Motavaf) 선데이스왑 최고경영자(CEO)는 "주문이 온체인으로 처리될 경우 네트워크 혼잡으로 인해 주문 처리가 지연되거나 실패할 수 있다. 오는 25일 변경 사항을 적용하면 추가 프로토콜 매개변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 트랜잭션 처리량이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9.79% 내린 1.2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상위 1000개 이더리움 고래 지갑, 24시간 ETH·MATIC 순 매집

웨일스탯에 따르면 상위 1000개 이더리움 고래 지갑이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토큰은 다음과 같다. 스테이블코인은 제외. 1.이더리움(ETH) $54,688 2.폴리곤(MATIC) $11,700 3.메이커(MKR) $1,961 4.WBTC $1,472 5.체인링크(LINK) $1,020 웨일스탯은 거래소 및 프로젝트 지갑을 제외한 상위 1000개 이더리움 지갑을 추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