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베이 "게임 개발자 30%, 암호화폐 및 NFT에 관심 있어"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대상 컨퍼런스 GDC의 연례 설문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에 응한 게임 개발자 중 28%가 암호화폐 및 NFT에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암호화폐와 관련 응답자 중 6%가 매우 관심 있다고 답했으며, 21%는 조금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NFT와 관련 응답자 중 7%가 매우 관심있다고 답했으며, 21%가 조금 관심있다. 또 1%가 현재 NFT 관련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가 저명 투자자 "가상화폐·NFT 투기 열풍, 거품 후기 단계 상징"

뉴스1에 따르면 월가의 전설적 투자자이자 자산 운용사 GMO의 창업자인 제레미 그랜섬이 CNBC에 출연, "오늘날 미국은 4번째 버블을 경험하고 있다"며 "부동산·주식·채권 등이 버블의 끝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보통 버블이 무너지기 직전 증시는 평균적 강세장 속도보다 2~3배 빠르게 치솟는다"며 "밈 주식, 도지코인과 같은 암호화폐(가상화폐)에 투자하는 '미친 투기 열풍'이 거품의 후기 단계를 상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AYC 개발팀, 모바일 게임 'Apes vs. Mutants' 출시

NFT 컬렉션 BAYC(보어드에이프요트클럽) 개발팀 유가랩스(Yuga Labs)가 오늘 오전 9시 iOS 및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모바일 게임 'Apes vs. Mutants'를 출시했다. BAYC와 MAYC(뮤턴트에이프요트클럽) 콜라보 게임이다. 일반 유저는 게스트 자격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BAYC 디스코드에 등록한 BAYC 및 MAYC NFT 보유자는 게임을 통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1Sol, 2022년 로드맵 발표.. 소셜파이 등 출시 예정

솔라나 기반 크로스체인 DEX 애그리게이터 1Sol이 최근 2022년 로드맵을 발표했다. 로드맵에 따르면 올해 소셜파이(SocialFi), 디파이 전문 트레이더 대상 맞춤형 기능을 출시하고 NFT 및 렌딩 등 통합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1Sol은 레이디움, 세럼, 오르카, 세이버 등 솔라나 기반 DEX 데이터를 집계하는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