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내 암호화폐 거래소에 이더리움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다이(DAI)가 상장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1일 전했다.

상장처는 BTC나 ETH의 리얼 마이닝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코인베스트(CoinBest)로, 취급 개시 시기는 2022년 2월 말이 예정되어 있다.

19일에는 일본 비트뱅크(bitbank) 거래소에 DeFi계 종목의 새로운 방향성으로 주목받는 「메이커(MKR)」상장이 발표되고 있어 일본 내 상장 종목의 방향성이 변화하고 있다.

[다이(DAI)란]

「다이(DAI)」는 법정 통화인 1 달러와 동등한 가치를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 2017년에 공개된 스테이블코인이다. 구조의 유지보수를 스마트 컨트랙트의 자동 시스템으로 가격 안정 메커니즘을 유지하는 특징을 가진다.

오픈소스 프로젝트 MakerDAO 상에서 담보를 맡기고 미 달러에 소프트팩돼 있는 스테이블코인 Dai가 발행된다. 거버넌스 토큰으로 이용되는 MKR은 보유자가 수수료와 담보 종류, 담보 비율 등 파라미터에 의결권을 부여하는 구조다.

이와 같이 DAI와 MKR는 상호 관계에 있으며, MKR은 「가격 변동형」, DAI는 「가격 안정형」인 점에서 다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코인베스트, 스테이블코인 DAI 일본 최초 상장 .. 2월 말 예정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