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엇 웨이브 이론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은 2021년 4월 시작된 조정의 끝에 도달했거나 매우 임박했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24일 전했다.

단기 BTC 움직임에 대한 가장 유력한 시나리오 3개 중 2개는 이미 바닥에 도달했음을 시사한다.

[장기 비트코인 조정]

BTC 장기

2018년 12월, BTC는 5파의 상승 움직임(흰색)을 시작했으며 여전히 진행 중이다. 이게 사실이라면, 이제 4번 파동이 끝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패턴에서는 마지막 파동을 끝내기 위해 마지막 위로 또 다른 움직임이 뒤따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위 파형 카운트는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2번과 4번 파동은 길이가 매우 비슷했다. 전자는 263일 동안 지속되었고, 후자는 지금까지 284일 동안 계속되고 있다.

교대 개념으로 인해 시간, 복잡성 또는 되돌림에서 이 두 파동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어야 한다.

두 번째 파동은 피보나치(Fib) 되돌림 0.85 수준(흰색)에서 끝났으므로, 네 번째 파동은 Fib 되돌림 0.5 저항 수준(검은색. 34,174 달러)에서 끝날 수 있다. 이곳은 현재 BTC가 거래되고 있는 부근이다.

[잠재적인 단기 시나리오]

단기적인 향후 움직임에는 크게 세 가지 가능성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BTC가 조정 작업의 막바지에 다다랐음을 시사하고 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TheTradingHubb는 BTC 차트를 트위터에 올려 조만간 조정이 완료될 것이라고 견해를 밝혔다.

BTC 수
https://twitter.com/TheTradingHubb/status/1485029512085708807

트윗에 요약된 시나리오는 ‘플랫형 조정 파동(regular flat correction)’의 시나리오다. 이 패턴에서 BTC는 33,300 달러의 지원 수준에서 조정 단계를 완료하는 C(빨간색)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BTC 채널

33,300 달러에 가까운 낮은 값은 조정 파동의 A:C의 1:1 비율(빨간색)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4월 이후 전체 움직임을 담고 있는 상승 평행 채널의 지지선과도 일치한다.

두 번째 가능성은 BTC가 확장형 플랫 조정에서 4번째 웨이브를 완료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조정에서 C 파동은 A 파동보다 1.27배 또는 1.61배 더 길다.

BTC 수

1.27배의 목표는 최저 24,175 달러에 거래될 것이다. 맞으면 BTC가 반등해 서브웨이브 4(검은색)를 완성한 뒤 한 번 더 감소해 최종 낙하를 완료할 수 있다.

1.61배의 목표는 12,175 달러이다. 이 수준으로 떨어지면 4번 파동이 1번 파동으로 다시 뛰어들기 때문에 전체 강세 구조가 무효화된다. 따라서, 그렇게 깊이 빠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삼각수렴 시나리오]

최종적인 가능성은 BTC가 수축하는 4차 파동 삼각형을 완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수축 삼각형

삼각수렴형의 주요 규칙 중 하나는 각 파동이 0.786 Fib의 되돌림 수준 이상으로 되돌려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현재, 예상 웨이브 C는 이미 그렇게 했다. 따라서 현재 수준에서 바닥을 치고 추세를 뒤집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 경우 단기 움직임은 위에서 언급한 일반 플랫 조정과 유사할 것이다.

그러나, 결국 가격이 터지기 전에 오랜 기간 동안 여전히 통합(횡보)될 필요가 있을 것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비트코인(BTC) 엘리엇 파동(웨이브) 분석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