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이 강력요구"...빗썸, 결국 개인지갑 차단으로 '선회'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오는 27일부터 개인지갑을 원칙적으로 차단한다. 개인정보를 등록한 지갑만 연동 가능한 이른바 '화이트리스트'를 도입하기 위해서다. 빗썸은 당초 대면심사를 거칠 경우 개인지갑의 가상자산 전송을 허용한다는 입장이었다. 하지만 오는 3월 트래블룰(자금이동추적규칙) 도입을 앞두고 NH농협은행이 고객확인인증(KYC)을 지원하지 않는 개인지갑을 막아야 한다고 강력히 요구한 것으로 전해진다.

 

후오비 글로벌, ACA 상장

후오비 글로벌이 파이오니어존 USDT 마켓에 아칼라(ACA)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오늘 15시 오픈된다. 입금량 충족 시 정확한 거래지원 시점이 공개된다.

 

CNBC 유명 진행자 "BTC·ETH, 하락 추세 곧 끝날 수 있다"

미국 경제 전문 방송 채널 CNBC의 유명 진행자 짐 크레이머(Jim Cramer)가 24일(현지 시간) 유명 애널리스트 톰 디마크(Tom DeMark)의 분석 모델을 인용 "기술적 관점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의 하락세가 곧 끝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그는 "지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판매하기엔 시기를 놓쳤다. 오히려 지금은 추가 매수를 고려해야 한다. 톰 디마크의 분석대로라면 BTC와 ETH는 이번주 하락 추세가 소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최근 BTC 하락 강도(추세선 기울기)는 지난해 폭락 당시와 유사하다. 역사는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 만약 24일 BTC 반등이 반짝 상승에 그친다면, BTC가 26,355 달러까지 하락해도 놀랍지 않다. ETH의 경우 시장이 패닉에 빠지면 일시적으로 1,859 달러까지 빠질 수 있다. 지금은 매수세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ACA 상장

바이낸스가 1월 25일 21시 BTC, BUSD, USDT 마켓에 아칼라(ACA)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오늘 15시 오픈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