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금융권 규제당국이 결제 형태로 암호화폐를 활용하는 내용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를 핀볼드가 25일 전했다.

태국은행(BOT)과 증권거래위원회(SEC), 재무부(MOF)는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결제 시 암호화폐 사용이 국내 금융권에 위협이 된다”고 밝혔다.

이 기관들은 디지털화폐가 지불 방식으로 널리 사용되는 것을 인정했지만, 규제 당국은 소비자 보호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또한, 규제 당국은 디지털화폐의 지불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검토했으며 가격 변동성, 사이버 범죄, 데이터 프라이버시, 자금세탁의 위험이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성명서는 “이러한 위험과 함축성을 인식한 규제당국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불 수단으로써 디지털 자산의 광범위한 채택을 제한하는 관련 법적 체계에 따라 권력을 행사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규제는 선별된 암호화폐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금융혁신의 중요성도 고려할 것으로 보인다.

태국의 루엔바디 수완몽콜 SEC 위원장에 따르면, 암호화폐 공간 규제 외에도 소비자 보호와 더불어 디지털 자산 사업의 발전을 촉진할 의무가 있다고 한다.

규제당국은 그러나 규제가 언제 공개될지 정확한 일정은 밝히지 않았다.

[태국, 암호화폐 분야 규제 강화]

태국이 비판적 암호화폐 시장으로 떠오르면서 최근 이 분야를 위한 법 제정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다.

최근 재무부는 암호화폐 거래 수익에 대해 15%의 세금을 부과할 계획을 세웠다.

이와 비슷하게, 지난 12월 BOT는 은행들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었다. BOT는 시장 변동성 등 리스크가 크다는 점을 들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태국, 결제 부문에서 암호화폐 사용 공식적 규제 계획 .. 가이드라인 내놓을 예정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