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출금주소 등록 가능한 해외 거래소 변경 공지

빗썸이 자금세탁방지 위험평가 결과에 따라 출금지갑 주소 등록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가 변경됐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위험평가 심사가 완료된 9개 해외 거래소에 한해 지갑주소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 가능한 거래소는 코인베이스, 크라켄, 코인체크, 비트플라이어, 바이비트, 제미니, 코인리스트 프로, 페멕스, 비트뱅크다. 변경 시점은 26일 15시 30분부터이며, 9곳을 제외한 지갑주소는 일괄 반려 처리될 예정이다. 해외 거래소는 위험평가 결과에 따라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데이터 "이더리움 메인넷서 약 2.6만개 NFT 컬렉션 발행돼"

재퍼(Zapper) 개발팀 데이터에 따르면 지금까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총 2.6만 개 NFT 컬렉션이 발행됐으며, 총 2,500만 회 전송된 것으로 나타났다. NFT 마켓 오픈씨 내 NFT 누적 판매액은 약 120억 달러를 기록했다.

 

분석가 "오델 베컴 주니어, BTC 급여 선택 후 급여 대폭 줄었다"

미국프로풋볼(NFL) 슈퍼스타 오델 베컴 주니어(Odell Beckham Jr, OBJ)가 보수를 전부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한 데 대해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가 대런 로벨(Darren Rovell)이 최근 트위터를 통해 현명한 결정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로벨은 "OBJ는 당초 75만 달러를 연봉으로 받을 예정이었으나 그가 비트코인으로 급여를 받겠다고 한 뒤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면서 이는 41.3만 달러로 감소했다"며 "세금까지 고려하면 올 들어 지금까지 그는 3.5만 달러를 번 셈"이라고 말했다. 앞서 작년 11월 OBJ는 스퀘어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캐시앱(Cash App)과 제휴해 보수 100%를 BTC로 받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