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ES, 빗썸-업비트 간 4,000원 대 가격차 발생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26일 웨이브(WAVES)가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업비트 원화마켓과 빗썸 원화마켓 사이 4,000 원대의 가격차가 발생했다. 현재 업비트 원화마켓 기준 WAVES는 47.84% 오른 15,080 원에 거래되고 있는 반면, 빗썸 원화마켓 기준 WAVES는 95.99% 오른 19,570 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빗썸은 오늘 12시 18분 경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WAVES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1 ETH 이상 보유 주소 수, 역대 최다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1 ETH 이상 보유 주소 수가 1,407,532개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ETH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0.99% 오른 2,483.4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멕스 창업자 "BTC 2.85만 달러, ETH 1,700 달러 오기 전 바닥 안 믿는다"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전 최고경영자(CEO)인 아서 헤이즈가 26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비트코인이 28,500 달러, 이더리움(ETH)이 1,700 달러를 테스트하지 않는 이상 나는 바닥을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해당 가격대가 지켜진다면 좋겠지만 무너지게 된다면 BTC는 20,000~28,500 달러 구간, ETH는 1,300~1,700 달러 구간에서 대규모 청산 캔들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일봉 차트에서 BTC의 2017년 고점인 20,000 달러, ETH의 2017년 고점인 1,400 달러가 무너진다면, 생각하기도 싫은 일이 발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후오비 인큐베이터, 아발란체와 스폰서십 계약 체결

후오비 인큐베이터가 아발란체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다고 AMB크립토가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시아 VC들이 조성한 벤처 펀드인 AVATA(아발란체 아시아 스타 펀드)와 협력해 신규 프로젝트를 인큐베이팅할 계획이다. 또한 2월부터 두달간 진행되는 아발란체 아시아 해커톤도 후원할 예정이다. 해커톤 우승 프로젝트와 개발자에게는 500만 달러가 상금으로 주어진다.

 

크로노스, 6개 프로젝트에 생태계 보조금 지원 예정

크립토닷컴 메인넷 Crypto.org와 호환되는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체인 크로노스(Cronos)가 첫 번째 생태계 보조금을 받게 될 프로젝트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총 70개 프로젝트가 신청했으며 이중 아고라, Chrtr, 엔트로피파이, 레전드 오브 미트라, 싱글파이낸스, 더크로니클 등 6개가 선정됐다.

 

FTX US, 4억 달러 규모 투자 유치...소프트뱅크·테마섹 참여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26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미국 법인인 FTX US가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 및 싱가포르 테마섹 홀딩스를 포함한 투자자들로부터 4억 달러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FTX US의 이번 시리즈A 라운드에는 패더라임, 멀티코인 캐피탈 등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들도 참여했으며, 기업가치는 80억 달러로 평가받았다. 이와 관련 브렛 해리슨 FTX US 대표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FTX US는 미국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대열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FTX US는 지난해 10월 지난해 암호화폐 선물 및 옵션 거래를 포함한 서비스 확장을 위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렛저X를 인수한 바 있다.

 

바이비트, 현물 USDT 마켓에 MV 상장 예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현물 USDT 마켓에 겐소키시(MV)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MV토큰은 겐소키시 메타버스의 게임파이 거버넌스 토큰으로, 현재 바이비트에서 런치풀을 진행하고 있다. 오늘 저녁 9시부터 바이비트로 MV 코인 입금이 가능하다.

 

맥도날드 그리미스코인 언급에 토큰 무더기 생성

맥도날드가 "테슬라가 그리미스코인(grimacecoin) 결제 도입 시 우리도 도지코인 결제를 지원하겠다"고 트윗한 이후 그리미스코인이 무더기 생성됐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맥도날드의 트윗 이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네트워크에서만 10종 가량 그리미스코인이 생성됐다. 이중 한 토큰은 0.0007 달러에서 2 달러까지 급등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도 그리미스코인이 발행돼 단시간 내 가격이 5.6만% 올랐다. 맥도날드의 이번 발언은 전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맥도날드가 도지코인을 지원하면, TV에서 해피밀을 먹겠다"고 말한 데 대한 응답이었다. 그리미스는 맥도날드가 출시한 공식 캐릭터 중 하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