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2021년 4월부터 오름차순 채널 내에서 거래되고 있다. 2022년 1월 24일, 그것은 32,917 달러로 최저치에 도달했고 반등했다. 이것은 채널의 지지선을 검증하는 역할을 했고, 이후 BTC는 13% 상승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37,687 달러엑 ㅓ래되고 있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26일 전했다.

주요 저항 영역은 40,800 달러다. 이곳은 지난 1월 21일 BTC가 그 아래로 떨어질 때까지 지지 역할을 했던 지역이다. 따라서, 그 지역은 이제 저항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 움직임

[지속적인 BTC 바운스]

2시간 차트는 BTC가 38,200 달러로 저항에 접근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피보나치(Fib) 되돌림 0.5 저항 수준과 수평 저항 영역이다. 그 이상의 돌파구는 강세 구조를 만드는 데 중요한 발전이 될 것이다.

단기 저항

기술 지표에서도 강세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모멘텀 지표인 RSI(상대강도지수. 과매도/과매수 판단)가 이미 50(녹색 아이콘)을 넘어섰다는 것은 단기적인 추세가 강세임을 시사한다. 마찬가지로 MACD는 거의 양수다.

다만, 이번 50(빨간 원) 이상 행보가 1월 20일 때와 비슷한 단기적 일탈에 그칠지는 미지수다.

38,200 달러가 넘는 장중 마감(종가)은 이번 상승이 단순한 안도의 랠리가 아님을 확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단기 움직임]

BTC 채널

이 15분봉 차트는 BTC가 이전에 두 번 거절됐던 37,400 달러(적색 아이콘) 면적을 넘어서려고 시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것은 보통 조정 패턴인 오름차순 평행 채널 안에서 거래된다. 채널 내부의 움직임도 매우 빈번하게 겹치기 때문에 조정 가능성을 더욱 뒷받침한다.

이러한 신호들 때문에 하강 움직임이 계속되기 전에 채널로부터의 궁극적인 돌파가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인 것 같다.

이러한 잠재적인 단기 하락에도 불구하고, 가장 가능성이 높은 장기적 관점는 여전히 바닥에 도달했음을 암시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차트분석 : 비트코인, 지역 최저치 반등 이후 13% 랠리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