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GMO코인은 26일 카르다노·에이다(ADA) 취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6일 전했다.

‘판매소 서비스’와 ‘적립 암호화폐’에서 취급된다. 일본 거래소에서 ADA를 취급하는 것은 비트포인트가 2021년 8월 처음 상장한 이후 두 번째다.

ADA 취급 시작에 따라 GMO 코인 취급 종목은 다음 16개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오미세고(OMG), 베이직어텐션토큰(BAT), 넴(XEM), 스텔라(XLM), 퀀텀(QTUM), 테조스(XTZ), 엔진코인(ENJ), 폴카닷(DOT), 코스모스(ATOM), 심볼(XYM), 에이다(ADA)

에이다(ADA)란 암호화폐 설계와 개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 카르다노의 기축통화다.

에이다의 합의 형성 알고리즘은 학회에서 암호학자의 검토를 받은 논문에 근거해 설계되어 있으며, 개발이나 소스 코드는 카르다노 공식 사이트나 GitHub에서 공개되는 등 투명성의 높이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또한, PoS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테이킹」이 가능. 스테이킹 풀 수, 스테이크 위임된 풀의 포화도, 블록의 생산 효율 등에 따라 스테이킹 보상이 결정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GMO 코인, 카르다노(ADA) 상장 발표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