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올해 디파이 확장 목표"

유투데이에 따르면 2022년 로드맵에서 스텔라개발재단(SDF)이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지원을 약속했다. 스텔라 기술 전략 VP 토머 웰러는 "스텔라의 디파이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글로벌 송금업체 머니그램 등과 호환돼 디파이 제공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해 스텔라는 머니그램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BSC "크로스체인, 멀티체인 전략 확대"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이 'BSC 2022: Build and Build'를 발표, 네트워크와 인프라 강화를 위해 크로스체인, 멀티체인 전략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인프라 레이어의 BAS(BSC, 애플리케이션, 사이드체인)과 BPC(BSC,파티션,체인)을 도입해 크로스 샤딩과 크로스체인,멀티체인 간 상호운용성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이밖에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 확대도 약속했다. 올해에 BSC 2022 서밋을 개최할 예정이다.

 

미 증시 암호화폐 관련주, 프리마켓서 강세

미국 증시 암호화폐 관련주들이 프리마켓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마라톤 디지털은 4.78%, 카나안은 5.598%, 라이엇 블록체인은 5.05%, 코인베이스는 3.26%, 비트 디지털은 3.480%,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2.72% 상승 중이다.

 

댑레이더 "약세장 지속될 시 디파이 앱 80% 사라질 수 있다"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디앱 데이터 플랫폼 댑레이더(DappRadar) 수석 데이터 분석가 페드로 헤레라(Pedro Herrera)가 약세장이 1년 동안 지속될 시 디파이 앱의 80%가 사라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번 하락장에서 디파이 마켓 총 TVL(예치액)은 2370억달러에서 2000억달러 미만으로 감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