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쉐어즈, 실물인수도 방식 폴카닷·테조스 스테이킹 보상 ETP 상장

시전에 따르면 코인쉐어즈(CoinShares)가 실물인수도 방식 폴카닷, 테조스 스테이킹 보상 ETP를 독일 증권거래소 도이체뵈르제 제트라(Xetra)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스테이킹 보상을 공유하는 상품으로, 티커는 각각 CDOT, XTZS다. 운용 수수료가 없는 대신 보상은 테조스 ETP 연 3.0%, 폴카닷 ETP 연 5.0%다.

 

FTX US, 작년 일평균 거래량 8.12억달러

FTX US가 지난해 일평균 거래량이 전년 대비 608% 증가한 8.12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연간 현물 거래량은 사상 처음으로 670억달러를 넘어섰다. 이용자 수는 11900% 증가한 120만명을 나타냈다. 앞서 코인니스는 FTX US가 소프트뱅크 그룹 및 싱가포르 테마섹 홀딩스를 포함한 투자자들로부터 4억 달러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한 바 있다. 기업가치는 80억달러로 평가됐다.

 

암호화폐 이용 자금세탁, 지난해 30% 증가.. 디파이 세탁 20배↑

암호화폐를 이용한 자금세탁이 지난해 30% 증가, 디파이 세탁은 20배 증가했다고 더블록이 체이널리시스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다. 암호화폐 자금세탁 규모는 2020년 66억달러에서 2021년 86억달러로 증가했다. 여전히 KYC가 허술한 중앙화 거래소가 자금세탁에 가장 많이 이용됐다. 디파이 플랫폼을 통한 자금세탁 가치는 거의 2000% 증가했다. 체이널리시스는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량에서 자금세탁이 차지하는 비중을 0.05%로 추산했다. 체이널리시스 리서치 책임자 Kim Grauer는 "디파이가 범죄자를 위한 공간이 됐다"고 평했다. 하지만 디파이를 통해 이동하는 불법 자금 대부분은 디파이 해킹에서 비롯됐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