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은행가 협회 "암호화폐 거래·마케팅 불법"

유투데이에 따르면 현지 상업은행 CEO로 구성된 네팔 은행가 협회가 암호화폐 거래와 마케팅이 불법이라고 경고한 성명을 발표했다. 협회는 개인, 기업에 암호화폐 관련 활동에 참여하지 말라면서 네팔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예외는 아니라고 밝혔다. 지난주 네팔 중앙은행은 암호화폐가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는 설명을 발표,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자제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네팔 중앙은행은 2017년 8월 비트코인 전면 금지를 선언했었다.

 

콜리제움, 840만달러 조달.. P2E 게임 툴 구축

블록체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키트 콜리제움(Colizeum)이 840만달러를 조달했다고 유투데이가 전했다. Deribit, SevenX Ventures, Axia8, LD Capital, Genblock Capital 공동 주도로 TPS Capital, Momentum6(Lumen Capital Group), DWeb3, X21, Profluent Ventures, Good Games Guild(GGG), CRT Capital, Au21 Capital, Pluto Digital, Basics Capital, Tokenomik.io가 참여했다. 콜리제움은 P2E 게임 관련 툴 세트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DOTA 플레이어 중 한 명인 Wusheng(Sheng Wu)을 채용했다.

 

제미니 갤럭틱 마켓, 브로커-딜러 자격 획득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산하 제미니 갤럭틱 마켓(Gemini Galactic Markets)이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 멤버 자격을 얻어 SEC(증권거래위원회)에 등록된 브로커-딜러로 운영할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디지털 자산 증권 거래를 지원하는 대체거래시스템(ATS)을 운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자산은 라이선스가 있는 중개인을 통해서만 매매될 수 있다. 제미니 갤럭틱 관계자는 디지털 자산 증권에 어떤 것이 포함될지 정확히 알 수 없다고 말했다.

 

푸틴 "러시아, 암호화폐 채굴 분야 강점 있다"

외신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는 암호화폐 채굴 분야에서 몇 가지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푸틴은 또 재무부와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규제)에 대해 의견을 일치시켜야 한다"고 언급했다. 앞서 러시아 재무부 국장은 암호화폐를 금지하지 않는다며, 암호화폐 금지는 중앙은행의 독단적 구상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