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재무부 "현지 은행 통한 암호화폐 거래 허용돼야"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재무부가 27일 "러시아 현지 은행을 통해 이뤄지는 암호화폐 거래가 허용되길 바란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25일 이반 체베스코프 러시아 재무부 금융정책 국장은 "러시아는 암호화폐 시장을 금지하는 것이 아니라 규제해야 한다"며 "러시아 재무부는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하는 방안에 대해 나름의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넷마블, 자체 암호화폐 발행한다..."거래소 상장도 고려"

뉴스1에 따르면,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서울 구로구 신사옥 G타워에서 열린 '제5회 NTP'에서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주력한다. 이를 위한 암호화폐 발행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자사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기축통화가 될 암호화폐가 필요하다고 판단,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 후 상장까지 고려하고 있다"며 "자체 암호화폐 발행과 함께 넷마블에프앤씨가 운영하는 아이텀큐브코인도 추가적인 재상장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이날 권 대표는 구체적인 암호화폐 사업 계획이나 상장 계획은 밝히지 않았다.

 

카바, 테라 IBC 지원...테라 생태계 자산 활용

크로스체인 디파이 프로토콜 카바(KAVA)가 27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테라(루나, LUNA) IBC(블록체인 간 통신)를 통합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카바는 생태계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카바민트(Kava Mint) 내 담보자산 목록에 UST를 추가하며, 향후 카바렌드(Kava Lend)서 LUNA 채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테라와 카바 네트워크 간의 자유로운 자산 이체를 지원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KAVA는 현재 5.67% 내린 3.0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