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비트다오(BitDAO)에 1억 3400만 달러 기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플랫폼 비트다오(BitDAO) 트레저리(treasury)에 1억3400만달러(한화 약 1600억원 상당)의 ETH, USDT, USDC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바이비트는 이후 반복적인 기부를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유근상 작가, 2월 3일 PFP NFT 민팅 시작

유근상 이탈리아 국립예술종합대 총장이 전시총괄을 맡아 진행하는 르네상스 PFP(Profile Picture) NFT 프로젝트가 오는 2월 3일 민팅을 시작한다. 해당 PFP는 총 10,000 개의 NFT가 발행되며, 총 3차에 걸쳐 민팅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 유 총장은 "르네상스 예술의 대중성을 제고하기 위해 NFT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 르네상스NFT 측은 "이번 NFT 민팅은 메타콩즈 및 NFT매니아와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며 "국내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메타콩즈와 NFT 민팅을 진행해 국내 미술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소바, 2022 로드맵 발간

쟁글 공시에 따르면 소바(SOBA)가 2022년 로드맵을 발간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1Q~2Q: 콘텐츠 공급 파트너 세일즈 진행 2. 3Q: 콘텐츠 공급 계약 진행 3. 4Q: 재즈 및 EDM 장르 곡 위한 NFT 발행. 소바(SOBA)는 현재 한빗코 거래소에서 0.00000005 BTC에 거래되고 있다.

 

레이블, 콘텐츠 플랫폼 2.0 업데이트 완료

NFT 기반의 강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레이블(LABEL)의 자체 콘텐츠 제공 플랫폼 오픈트랙(OPENTRACK)이 1월 27일 버전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음악 교육에 최적화된 교육 관리 시스템(LMS) 도입과 함께 저스틴 비버의 2021년 히트곡 Peaches의 프로듀서이자 그래미어워드 5개 부분 후보자로 오른 Harv, Mixing & Mastering 엔지니어 그래미어워드 수상자 Miles Walker 등이 인스트럭터로 새롭게 참여한다. 더불어 여러 교수진이 참여해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