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1~10 ETH 보유 주소 수 100만 개 돌파...약 331만 ETH 보유"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인투더블록이 28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1~10 ETH를 보유한 주소 수가 최근 100만 개를 돌파했으며, 해당 수치는 지속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서 인투더블록은 "1~10 ETH를 보유한 주소들은 현재 약 331만 ETH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약 79억 달러 규모"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3.59% 내린 2,373.2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 직접 세운 초등학교에 암호화폐 교육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웍스에 따르면, 미국 프로농구(NBA) 간판 스타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가 최근 크립토닷컴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르브론 제임스는 불우한 아이들에게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직접 설립한 초등학교 '아이 프로미스 스쿨' 내 학생들에게 암호화폐 기술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은 학교에 전문가를 파견해 암호화폐 및 관련 직업에 대한 강의를 지원하며, 학생과 학생의 가족들에게까지 교육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르브론 제임스는 "블록체인 기술은 경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예술 등 분야의 참여 방식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저와 같은 커뮤니티가 뒤처지지 않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클라우드, 디지털 자산 전담팀 구성...블록체인 기업 지원

욜란데 피아자(Yolande Piazza) 구글 클라우드 금융 서비스 부문 부사장이 27일(현지 시간) 구글 클라우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고객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거래 및 저장 서비스, 신제품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자산 전담팀을 꾸렸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헤데라, 쎄타랩스, 대퍼랩스 등 블록체인 기업들은 확장성, 유연성,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를 선택했다. 향후 구글 클라우드의 디지털 자산 전담팀은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생태계 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장기 및 단기 이니셔티브를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20일 블룸버그를 인용 "구글이 블록체인 전담 그룹을 조직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클레이시티, NFT 민팅 봇 대응 미숙 사과..."내부 소행은 아닐 것"

클레이튼(KLAY) 기반 부동산 P2E 게임 프로젝트 클레이시티(KlayCity)가 28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NFT 민팅 봇 관련 사고에 대응하면서 준비가 부족하고 아쉬운 모습을 보여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밝혔다. 또 커뮤니티에서 제기된 '내부자 소행' 의혹에 대해서는 "의혹이 제기된 지갑은 테스트 진행 중인 NFT를 감지해 직접 컨트랙트를 호출하면서 테스트 NFT를 구매, 봇 개발을 진행한 것으로 추정된다. 테스트용 컨트랙트를 통해 구매를 시도할 때 지나치게 높은 비용인 500 KLAY를 입력한 점과 캡챠 실패가 많은 점, 민팅 성공 시간 인터벌이 과도하게 긴 점 등을 감안할 때 내부 소행으로 보긴 어렵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전날 클레이시티의 NFT 민팅 봇 대응 미숙으로 인해 커뮤니티 반발이 제기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외신 "엔비디아 GPU '이더리움 채굴 기능 제한' 무의미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가 "세계 최대 그래픽처리장치(GPU) 회사 엔비디아(Nvidia)의 이더리움 채굴 기능 제한 시도는 거의 효과가 없었으며, 대다수 채굴자들은 이를 신경쓰지 않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지난해부터 엔비디아는 암호화폐 채굴자들의 GPU 수요 급증으로 인한 가격 급등 및 수급 문제에 게이머의 편에서 발언해왔다. 이에 지난해 5월 해시파워를 의도적으로 감소시켜 이더리움 채굴 기능을 저하시킨 LHR(Lite Hash Rate) RTX 3000 그래픽카드 라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하지만 LHR 모델과 비 LHR 모델을 혼용해 사용하는 개인 채굴자들에게 이같은 제한 조치는 거의 무의미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LHR 제한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는 기술적 방법도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