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워너 뮤직 그룹과 파트너십 체결..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협력

탈중앙화 가상 게이밍 세계의 선두주자이자 애니모카 브랜즈 (Animoca Brands)의 자회사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워너 뮤직 그룹(Warner Music Group)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음악을 주제로 한 월드를 처음으로 선보이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더 샌드박스 내 워너 뮤직 그룹 랜드(LAND)에 조성된 콘서트장과 음악 테마파크를 통해 워너 뮤직 그룹의 대표적인 아티스트 라인업을 내세운 콘서트와 음악 관련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워너 뮤직 그룹은 NFT 메타버스 공간에 첫발을 디뎠다. 워너 뮤직 그룹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음악 기업 중 하나로, 아틀란틱(Atlantic), 워너 레코즈(Warner Records), Elektra(일렉트라), 그리고 팔로폰(Parlophone)을 포함, 수백 명의 탑 아티스트와 레이블을 보유하고 있다. 파트너십으로 워너 뮤직 그룹은 소속 아티스트들이 더 샌드박스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메타버스 내 음악적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는 워너 뮤직 그룹과 워너 뮤직 그룹 랜드 위에서 열릴 혁신적인 음악 관련 경험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워너 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은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더 샌드박스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해 팬층을 확대할 수 있게 되며, 새로운 수익원과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형태의 가상 현실 엔터테인먼트를 만들어 낸다.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더 샌드박스는 팬들이 워너 뮤직 그룹 랜드 인접한 곳에 위치한 인기 있는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랜드 세일즈를 올해 3월 진행한다.

워너 뮤직 그룹 비즈니스 개발 파트의 최고 디지털 책임자 오아나 룩산드라(Oana Ruxandra)는 “더 샌드박스와의 파트너십으로 가상 부동산을 소유하면서, 메타버스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워너 뮤직은 메타버스에서 좋은 입지의 랜드를 확보했다. 우리는 랜드에서 현실 세계의 한계를 뛰어넘는 지속적이고 몰입감 있는 소셜 음악 경험을 개발하고, 우리의 소속 아티스트와 팬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교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더 샌드박스의 COO이자 공동 창업자인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우리는 더 샌드박스가 크리에이터들, 팬들, 그리고 플레이어들이 처음 느끼는 몰입적인 경험을 즐기면서, NFT를 통해 좋아하는 뮤지션들과 더 가까이 연결될 수 있는 재밌는 엔터테인먼트 종착역으로 설계하고 있다”라며 “워너 뮤직 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오픈 메타버스가 팬과 커뮤니티가 주도권 있게 이끌어가는 방향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앞으로의 가능성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 샌드박스 글로벌 파트너십 부사장 버트랜드 레비(Bertrand Levy)는 “예전 엔터테인먼트 임원으로서 능력이 뛰어난 아티스트가 소속된 세계 최대 음악 회사 중 하나와 재능이 녹아 있는 경험을 만들기 위해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더 샌드박스는 이번에 합류한 워너 뮤직 그룹을 포함해 큐브엔터테인먼트(Cube Entertainment), 뽀로로(Pororo), K리그(K-League), 제페토 (ZEPETO), 스컬 앤 쿤타(Skull & Koonta), 워킹 데드 (The Walking Dead), 스눕독 (Snoop Dogg), 아디다스 (Adidas), 데드마우스 (Deadmau5), 스티브 아오키 (Steve Aoki), 리치 호틴 (Richie Hawtin), 스머프 (The Smurfs), 케어베어 (Care Bears), 아타리 (Atari), 그리고 크립토키티 (CryptoKitties) 등 2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