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게더타운 안랩월드 맵

안랩(대표 강석균)이 11일 메타버스 기반의 ‘안랩 월드’에서 비대면으로 창립 2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3월 15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안랩 사옥의 주요 공간을 구현한 가상 공간인 안랩 월드를 조성했다. 안랩 월드는 △27주년 기념 영상을 상영하는 ‘안랩 스페인 계단’ △안랩의 27년 역사를 소개하는 ‘안랩 카페’ △안랩의 미션과 비전을 소개하는 ‘안랩 가치관 연구소’ △OX 퀴즈존·옥상 포토존·근속 포상존 등으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은 각자 원하는 시간에 PC로 안랩 월드에 접속해 조성된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준비된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사진 촬영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했다. 특히 ‘안랩 가치관 연구소’ 공간에서는 임직원과 임직원 자녀가 참여한 콘텐츠 공모전 참여작을 전시하고, 임직원 간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메타버스 기념식에 참여한 임준혁 제품서비스기획팀 과장은 “동료들과 함께 메타버스 공간을 돌아다니며 자연스럽게 회사의 핵심 가치와 역사를 접할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창립 27주년 기념 영상에서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는 오늘날 정보보안 리더가 되기 위해선 끊임없는 연구와 두려움 없이 환경변화에 매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지금까지 많은 임직원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모두 힘을 모아 안랩의 미래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