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 모바일 앱 에이피엠 멤버스 정식 런칭

의류 도매시장 최초, 국내 최대 규모 B2B 의류 쇼핑몰에 도입될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정식 런칭

전통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서비스 공개 예정

에이피엠 멤버스 앱 공식 런칭 포스터 (자료 제공: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

국내 최대 규모 의류 B2B 쇼핑몰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와 협업하여 도매시장 최초 도입 블록체인 고객 리워드 서비스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가 자체 모바일 앱 에이피엠 멤버스를 금일 3월 14일에 정식 런칭한다.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는 지난 8월 중순부터 서비스 도입처의 주요 내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에이피엠 멤버스 앱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운영했으며, 운영 기간동안 일부 서비스를 업데이트 및 수정하여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앱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엠 멤버스 앱은 한국 대표 의류 도매시장인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의 시장 생태계 특성을 고려하여 상인과 고객이 앱 서비스에 대한 적응 기간을 충분히 제공하면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에이피엠 멤버스 서비스중 눈에 띄는 첫번째 서비스는 QR 코드 기반의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QR 코드 스캔을 통해 앱 다운로드부터 무료 셔틀버스 탑승, 전자결제 등 대부분의 기능을 QR 코드를 스캔하여 이용할 수 있다. 두번째는 에이피엠 쇼핑몰 최신정보확인 서비스이다. 하루 수천 건의 거래가 동시에 발생하는 분주한 도매시장에서 쇼핑몰의 실시간 공지 및 업데이트 되는 정보는 의류시장의 고객들이 쇼핑몰 방문 전 보다 효율적으로 상품 매입 경로를 계획할 수 있는 중요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에이피엠 멤버스 앱은 입점 브랜드 점주 및 직원, 고객이 하나의 앱에서 사용자 별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업계 최초 고객 및 입점 브랜드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에이피엠 멤버스 앱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높은 품질의 시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피엠 코인 측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정식 서비스 런칭을 조율해 왔다. 에이피엠 쇼핑몰 생태계가 신규 서비스에 대하여 익숙해질 수 있는 기간을 고려했을 때, 현재가 최적의 런칭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동종업계에서 에이피엠 멤버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고객 리워드 서비스와 전자상품권 서비스 등을 도입처의 환경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공개하여, 새로운 B2B 시장 트렌드를 만들고 나아가 우리나라 의류 도매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는 폴리네트워크, 알파쿼크, 젠가BCG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협력을 통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NFT 관련 비즈니스 생태계를 확장 및 활성화하고 건전한 디지털 토큰 적용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