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핀코어,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HN핀코어,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획득

금융과 라이프를 결합한 초개인화 생활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 ‘티칭캐시’ 준비 박차

핀테크 기업 HN핀코어(HN Fincore)가 지난 16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고객 동의를 받아 은행・증권・보험・카드 등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 신용 정보를 모아 빅데이터 형태로 분석해 개인별로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HN핀코어는 지난해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 앱인 나만의 생활 금융선생님 ‘티칭캐시’를 준비중이며, 티칭캐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자산관리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전 금융사 대출상품 중개 및 여행, 가전렌탈, 인테리어등 생활소비상품을 추천하는 라이프 매니저로서의 역할도 할 예정이다.

HN핀코어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플랫폼 ‘티칭캐시’를 통해 마이데이터를 접하는 고객이 쉽게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실용적인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HN 핀코어(HN Fincore)는 현대가 3세인 정대선 사장이 2017년 설립한 핀테크 기업으로 블록체인∙클라우드∙마이데이터 등 신기술 융합 기반의 선정산 플랫폼 '셀러페이(Sellerpay)’, 부산광역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사업 스마트투어 플랫폼 '비투어(Btour)’ 등 고객 친화적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실용적 금융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