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티비
연합뉴스티비

 

심석희 쇼트트랙 선수가 조재범 전 코치로부터 폭행뿐만 아니라 성폭행까지 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중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이와 함께 성폭행을 당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진 배경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 방송된 연합뉴스티비 ‘뉴스현장’에서는 ‘심석희, 성폭행 폭로 파문’에 대해 다루었다. 

이날 방송에서 진행자는 “지난 12월17일 심 선수가 조 전 코치 관련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그런데 한 달이 지난 어제 ‘성폭행’ 사실이 알려지게 된 배경이 뭐냐?”고 물었다. 

이에 최동호 스포츠평론가는 “당시 심석희 선수가 상습상해 및 재물손괴 등의 혐의에 관한 항소심 2차 공판에 출석을 해서 증언을 할 예정이었다. 이 과정에서 심 선수가 변호인을 만나 증언을 어떻게 할지를 이야기를 나누는 도중에 그동안 아무에게도 밝히지 않았던 성폭행과 관련한 이야기를 변호인에게 처음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변호사는 심 선수에게 ‘처벌을 원하느냐?’라고 물었고 이에 심 선수로부터 ‘원한다’는 답변을 확인하고 항소심 2차 공판에서 증언을 할 때 고소장을 접수를 한 거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동호 평론가는 “심 선수 측은 고조장을 접수할 당시에 경찰이 조재범 전 코치가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으니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당분간 비밀을 요청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래서 그동안 공개를 하지 않다가 어제 공개를 하게 된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심 선수는 중학생때부터 대학생이 될 때까지 조 전 코치로부터 장장 십사년 동안 심한 폭행을 당했고, 급기야 심 선수가 고2가 되던 때부터 성폭행까지 당했다고 밝혀 세간을 충격에 빠트렸다. 하지만 조 전 코치는 성폭행과 관련한 혐의를 일체 인정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누리꾼들이 궁금해하는 조재범 코치 나이는 38살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