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펙스,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에 상장

- 자사의 플랫폼 암호화폐 GPX 정식 상장… 유니스왑 내 GPX/ETH 페어에서 자유롭게 거래 가능

유니스왑은 가상자산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DEX 거래소 거래량 1위 기록하기도..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이사 김재학)는 자사가 운영중인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펙스(GPEX, Global Points Exchange)가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인 유니스왑(Uniswap)에 정식으로 상장했다고 밝혔다.

지펙스의 플랫폼 암호화폐인 ‘GPX’는 유니스왑에 지난 6일 오후 2시(한국표준시 기준)에 정식 상장되었으며 GPX/ETH 페어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유니스왑은 이더리움과 ERC-20 토큰 간 스왑을 지원하는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DEX)이다. 유니스왑은 중앙화 거래소와 달리 별도의 차트나 오더북이 존재하지 않고 ERC-20 토큰이나 이더리움을 풀(Pool)에 예치하여 유동성을 공급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시장 참여자가 직접 유동성을 공급하기 때문에 이들에게도 일정 부분 거래 수수료가 지급되는 등 디파이(De-fi) 투자에도 최적화된 거래 시스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니스왑은 글로벌 가상자산 정보 사이트인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DEX 거래소 거래량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펙스는 다양한 곳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 문화 생활 등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금융 포인트, 항공사 마일리지, 맴버십 포인트 등을 지펙스 월렛에 입금시켜 투자형 암호화폐인 ‘GPX’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결제, NFT 경매, 메타버스 아이템 구입, 교육 서비스 구독 등 지펙스 플랫폼과 제휴된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포인트거래소 김재학 대표이사는 “이번 유니스왑 상장으로 GPX의 유동성을 더욱 높이고 로드맵에 따라 개발중인 다양한 탈중앙화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이라며 “암호화폐 예치, 스테이킹 등의 디파이 상품을 포인트와 연동시켜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보상을 받고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작년 12월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Spectrum Payment Solutions)’로부터 100만달러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지난 1월에는 지펙스 플랫폼을 대상으로 미국 ‘시마 캐피탈(Shima Capital)’을 포함한 글로벌 투자사 및 VC로부터 총 150만달러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하는 등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포인트거래소는 4,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엘포인트의 운영사 롯데멤버스㈜와 포인트 및 멤버십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80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외국어 학습 콘텐츠 서비스 ‘시원스쿨’을 운영하는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과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생태계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