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비트코인 채굴기 ASIC 2탄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암호화폐 ATM 운영사 비트코인 오브 아메리카, ATM에 시바이누(SHIB) 추가

미국의 인기 암호화폐 ATM 운영사인 비트코인 오브 아메리카(Bitcoin of America)가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목록에 밈 암호화폐 시바이누(SHIB)를 추가했다고 유투데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키오스크는 도지코인(DOGE)을 포함한 몇몇 알트코인뿐만 아니라 비트코인(BTC)을 사고 팔 수 있게 해준다. 암호화폐 ATM은 일반 현금인출기와 유사하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두 자릿수의 수수료를 부과하는데, 이는 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보다 훨씬 높은 금액이다. 한편 1년 전 비트코인 오브 아메리카는 암호화폐 ATM과 전통적인 ATM의 기능을 결합한 범용 키오스크를 선보였다. 유니버설 키오스크는 고객이 직불카드로 현금을 지급한 후 바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준다.

(Popular cryptocurrency ATM operator Bitcoin of America has added meme cryptocurrency Shiba Inu (SHIB) to the list of available cryptocurrencies, according to a Monday press release.)

▲ 시부야(SHIBUYA) 109 LAND, 샌드박스에서 판매 예정

주식회사 시부야(SHIBUYA) 109엔터테인먼트는 블록체인 메타버스 더샌드박스(SAND)에서 전용 가상토지 시부야(SHIBUYA) 109 랜드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코인포스트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부야 109 랜드의 판매는 2022년 4월 7일(목) 한국시간 22시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총 100쌍의 프리미엄 랜드는 시부야를 대표하는 컬처를 모티브로 한 대체불가토큰(NFT) 아이템과 세트로 판매된다. 또한, 프리미엄 랜드 외에도 61개 정규랜드 판매 및 3개 에스테이트 경매도 예정된다.

(株式会社SHIBUYA109エンタテイメントは5日、ブロックチェーンのメタバース「ザ・サンドボックス(SAND)」で、専用のバーチャル土地「SHIBUYA109 LAND」を販売する予定を発表した。)

▲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거래 과세 조만간 시작

인도네시아 세무당국은 지난주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과세를 곧 시작하겠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5월 1일까지 부가가치세(이하 VAT)와 소득세를 각각 0.1% 내게 된다고 한다. 세무 당국의 헤스투 요가 사쿠사마는 “무역부는 암호화폐를 상품화폐로써 정의하기 때문에 암호화폐에는 부가가치세가 적용된다. 암호화폐는 관련 법으로 통화로 간주되지 않기 때문에 소득세와 부가가치세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많은 상품과 서비스에 VAT를 11% 매기고 있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VAT율 0.1%는 이에 크게 못 미치는 셈이다. 또 캐피털 게인에 대해 부과되는 소득세도 거래 총액의 0.1%로 이는 주식에 대한 것과 같다.

(インドネシアの税務当局は先週、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への課税をまもなく開始すると発表した。)

▲ 美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암호화폐 거래소 감독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등과 분담해야”

게리 겐슬러 미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 위원장은 4일 암호화폐 거래소 감독은 미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이하 CFTC) 등 기관과 분담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겐슬러는 University of Pennsylvania Carey Law School가 주최하는 이벤트에서 “거래소가 취급하는 암호화폐에는 유가증권에 해당하는 것과 상품 등에 해당하는 것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거래소의 규제에 대해서 CFTC와 협업하도록 SEC의 멤버에게 지시한 것도 밝히고 있다. 또한 겐슬러는 “지금까지는 암호화폐의 대부분이 유가증권에 해당한다”며 “수많은 종목이 증권법 대상이 되기 때문에 SEC의 권한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겐슬러는 “이번에는 현재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유가증권에 해당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혼재하고 있다. 단일의 규제 기관만이 거래소의 감독을 담당해서는 안된다.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는 사기와 가격 조작에 내성이 약하기 때문에 규칙을 늘릴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米証券取引委員会(SEC)のゲーリー・ゲンスラー委員長は4日、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の監督は、米商品先物取引委員会(CFTC)らの機関と分担すべきであるとの見解を示した。海外メディアが報じた。)

▲ 인텔, 비트코인 채굴기 ASIC 2탄 발표

반도체 대기업 인텔(Intel)은 4일, 암호화폐 비트코인(BTC)등의 마이닝(채굴)을 실시하는 기기의 제2탄 Blockscale ASIC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텔의 ASIC 자체의 출력(해시레이트)은 업계 평균을 밑돌고 있었지만 이번에 발표된 Blockscale ASIC는 높은 채굴속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2년 3분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우선 제휴가 끝난 마이닝 기업이 이용한다. 인텔의 블록체인 사업솔루션부문의 제너럴 매니저인 Jose Rios는 “인텔은 블록체인 기술을 책임 있는 형태로 보급하는 것에 관여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보다 지속적인 형태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발표한) Blockscale ASIC는 향후 비트코인 채굴 기업이 지속 가능성 및 해시 레이트의 스케일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米半導体大手インテル(Intel)は4日、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BTC)などのマイニング(採掘)を行う機器の第二弾「Blockscale ASIC」を発表した。2022年3Q(7月〜9月)に出荷を開始する見込みだ。)

▲ 지난 일주일간 가상자산 코인 상승률 1위를 디스트릭트0x(DNT/BTC) 2위와 3위에는 각각 니어프로토콜(NEAR/BTC)와 셀로(CELO/BTC) 이 가격 상승율을 차지했다. 

레이(REI/BTC)과 오디우스(AUDIO/BTC), 도지코인(DOGE/BTC)도 개별 호재에 따라 상승 상위권 시세 가격을 기록하며 상승 전망에 따라 매매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 참고자료 (주간상승률 상위 코인가격 2022.04.08 10:00기준/자료 업비트)

1위 : 디스트릭트0x(DNT/BTC) 가격 시세 상승률 100.55%

2위 :니어프로토콜(NEAR/BTC) 가격 시세 상승률 40.12%

3위 :셀로(CELO/BTC) 가격 시세 상승률 24.25%

4위 :레이(REI/BTC) 가격 시세 상승률 19.51%

5위 :오디우스(AUDIO/BTC) 가격 시세 상승률 17.01%

6위 :도지코인(DOGE/BTC) 가격 시세 상승률 10.78%

7위 :카바(KAVA/BTC) 가격 시세 상승률 9.98%

8위 :온버프(ONIT/BTC) 가격 시세 상승률 9.68%

9위 :프로메테우스(PROM/BTC) 가격 시세 상승률 9.1%

10위 :솔브케어(SOLVE/BTC) 가격 시세 상승률 9.04%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