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Clip, NFT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NFT 큐레이션 서비스 NFT Clip은 NFT 큐레이션 오픈베타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NFT Clip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NFT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NFT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방대한 데이터 속에서 중요한 부분을 '클립(Clip)'해 차별화된 큐레이션과 인사이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NFT Clip은 6개의 핵심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먼저 '멀티체인 NFT 큐레이션'은 방대한 데이터 속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수집해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수많은 블록체인 메인넷과 프로젝트 속에서 평범한 이용자가 실용적인 데이터를 분별해내기 어렵기 때문에 NFT Clip이 이를 대신해 주는 것이다.

회사 측은 다양한 데이터 수집을 위한 멀티체인 시스템을 장착했기에 살아 있는 데이터를 가공해 유저들에게 큐레이션 해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NFT Clip은 유의미한 데이터 수집을 위해 Clippers Score라는 자체 스코어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체인(On-Chain)된 투명한 데이터와 실시간 커뮤니티 활동을 트래킹 해 객관적인 스코어링을 제공한다.

아울러 NFT Clip은 이를 기반으로 ▲NFT 뉴스 ▲클리퍼스 인사이트(Clippers Insight) ▲클리퍼스 가이드(Clippers Guide)를 운영한다. NFT 뉴스는 글로벌 NFT시장의 흐름과 국내외 의미 있는 뉴스를 선별해 가독성 있게 요약한다. 투자자들이라면 모두 관심있게 볼만한 NFT 고래(대량 보유자)와 셀럽들의 동향까지 다룬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클리퍼스 인사이트는 거시적 관점의 NFT시장 동향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NFT Clip만의 인사이트까지 제공한다. 또 클리퍼스 애널리틱스(Clippers Analytics)는 주요 NFT 프로젝트 분석 및 커뮤니티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에 더해 NFT 입문자들을 위한 클리퍼스 가이드를 제공한다. 지갑 만드는 법에서부터 복잡한 거래 데이터를 읽는 법까지 유용한 지식과 사소하다고 생각 할 수 있는 팁까지 제공한다.

NFT Clip 관계자는 "어느 누구나 NFT Clip안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양질의 데이터 제공으로 NFT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