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 NFT 마켓플레이스 ‘블루베이’ 그랜드 론칭 ‘ NFT 시장 본격 진출’

가상자산 핀테크 기업 델리오(대표 정상호)가 NFT 마켓플레이스 ‘블루베이(bluebay)’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델리오는 블루베이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진작가를 육성해 본격적으로 NFT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구매자와 직접 거래해 창작자가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루베이는 크리에이터와 이용자 모두를 위한 NFT 거래 플랫폼이다. 델리오는 블루베이에서 △거래수수료 면제 △NFT 발행·거래 시 DSP 리워드 지급 등 다양한 이용자 혜택을 제공하며, 향후 NFT 렌탈 및 담보대출 서비스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새로운 부가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델리오 관계자는 “블루베이를 통해 아직까지 생소한 NFT를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 제2, 제3의 NFT 공모전을 개최하고 NFT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베이 관계자는 “블루베이는 기성 예술계에서 활약하기 어려웠던 신진작가들에게 계속해서 창작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일종의 ‘기회의 땅’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블루베이를 통해 NFT 예술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