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국제인공지능대전서 ‘일상속의 AI&Cloud' 체험존 선보여

얼굴인식 기술 활용한 전시회 입장 서비스 제공 및 '일상속의 AI&Cloud'라는 주제로 전시 부스 마련 

NHN의 AI 기술 역량을 총집합해 실생활 속 AI 및 클라우드 컨텐츠 체험 서비스 제공

Face Recognition, AI Fashion, AI 가상피팅, AI OCR, AI STT/TTS등 현장 체험 가능 

NHN 클라우드(NHN Cloud, 대표 백도민, 김동훈)가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해 ‘일상속의 AI&Cloud'를 주제로 전시부스를 연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는 국내 최대 인공지능 전문 전시회로, NHN클라우드는 이번 엑스포에 골드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한다. 

NHN클라우드의 AI 기술은 이번 엑스포 입장에서부터 체험할 수 있다. 사전등록을 통해 본인 얼굴 사진을 추가한 관람객은 이번 행사 전시관 입구에서 설치된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를 사용해 현장에서 별도의 절차 없이 얼굴인식만으로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다. 

또한 NHN클라우드는 ‘일상속의 AI&Cloud'라는 주제로 전시 부스를 마련해 NHN의 AI 기술 역량을 총집합한 실생활 속 AI 및 클라우드 컨텐츠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비주얼 검색 서비스 ‘AI Fashion’ 코너에서는 관람객이 카메라로 직접 촬영하거나 입력한 이미지에 기반해 최적의 패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AI Fashion은 유사한 상품을 다양한 가격대로 제시하거나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경우 유사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도입 기업에 최적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I 가상피팅’ 코너에서는 관람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착장한 모습으로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다. 쇼핑 시 직접 옷을 갈아입는 수고를 덜고 온라인 구매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신 사진을 온라인에 등록해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즈의 이지미에도 자연스럽게 피팅 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업자등록증, 차량 번호판, 신용카드 등을 인식하고 영역별 문자를 추출해주는 ‘AI OCR’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AI OCR이 문자 영역을 인식하고 영역별로 문자를 추출하는 결과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며, 이미지에서 추출한 문자는 CSV 및 JSON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입력된 음성을 인식하여 텍스트로 정확하게 변환하는 ‘AI STT/TTS’ 기능도 체험 서비스로 마련됐다. AI STT/TTS는 입력된 텍스트 영역을 인식하고 인식된 문자를 음성으로 합성하는 기술로, AI STT는 음성 받아쓰기, 음성을 통한 디바이스 제어, 음성 챗봇 서비스 등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서 이용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고, AI TTS는 자동 응답 서비스, 오디오 콘텐츠 제작이 필요한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NHN클라우드 박근한 AI본부장은 “이번 AI EXPO에 NHN이 제공하는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신원 인증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금융, 의료, 커머스 등 얼굴 식별이 필요한 여러 온•오프라인 환경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이번 전시가 AI 기술이 익숙하지 않은 중소·중견 기업들이 향후 사업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와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