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동복지시설에 3년간 총액 3억원 기부

- 아이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3년간 매년 1억원 기부금 후원

- 지난해 교육용 노트북 지원에 이어 올해는 디지털 교육 및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6일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구세군대한본영(구세군한국군국, 사령관 장만희)에서 전국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의 자립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앞으로 3년간 1억원씩 기부금을 후원해 매년 100명의 아이들에게 디지털 시대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코딩 교육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한다.

특히 이번 ‘동행’ 프로젝트는 평소 취약계층을 위해 진정성 있는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진옥동 은행장의 철학을 담았으며, 지난해 아동복지시설에 교육용 노트북 지원의 연장선으로 단순 물품지원을 너머 아이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전국아동복지시설 초등학교 입학생들에게 축하선물(학용품세트)을 지원해 왔고, 작년에는 ‘동행’ 프로젝트를 통해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차량지원과 결식아동을 위한 밀키트 지원 등 아동,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적극 펼쳐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부로 아이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우리 아이들이 웃음과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동행’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취약계층의 기초생활 지원과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일회성이 아닌 장기지원 방식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