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 블록체인 ‘로커스체인’, 온라인 전략게임 블록체인 작동 개발 밝혀

모바일 폰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토콜 ‘로커스체인’의 개발사 ㈜블룸테크놀로지는 최근 온라인 전략게임을 블록체인에서 작동 가능하도록 개발하는 것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블룸테크놀로지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블룸테크놀로지의 이상윤 대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로 플레이어 간의 온라인 대전을 중계하는 게임서버 “워게이트(Wargate)”의 모든 기능들이 자사의 초고속 퍼블릭 블록체인 ‘로커스체인’ 노드에서 작동시키는 것에 성공시켰다”라고 발표했다.

㈜블룸테크놀로지의 이상윤 대표는 “로커스체인의 AWTC방식에서의 BFT합의를 이루면서 Verifiable Pruning이 동작하는 것은 누구나 장비나 네트웍 대여폭에 대한 진입장벽 없이 로커스체인에 참여가능하도록 만든 원천핵심기술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는 킹덤언더파이어를 비롯하여 다양한 형식과 장르의 게임이 로커스체인을 NFT를 비롯하여 탈중앙화된 게임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도구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에 킹덤언더파이어의 게임서버 워게이트가 로커스체인에서 작동하는데 성공한 것은 로커스체인의 기술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한가지 사례이며, 탈중앙화된 게임서비스가 가능함을 보여주었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는것이라고 생각한다. 로커스체인은 노드가 굉장히 가볍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같은 요즘의 고사양 게임들에서도 서버를 대체시켜서 작동되게 하는 것이 문제없이 가능하다고 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