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릿지, 가상자산 시황 간편 확인 모바일 서비스 개시

퀀트 기반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는 가상자산 시장의 흐름과 주요 지수를 손안에서 바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웨이브릿지 인덱스(Wavebridge Index)’ 모바일 페이지를 런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웨이브릿지 인덱스’는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의 주요 암호화폐 가격을 종합적으로 반영하고, 원화 가상자산 시장의 움직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상자산 종합지수(이하 CMX10)’을 제공한다.

기존에도 거래소 운영사 등이 만든 암호화폐 지수가 있었지만, 전체 가상자산 시장의 움직임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한계를 딛고 국내 가상자산 시장의 벤치마크 지수(Benchmark Index) 역할을 하기 위해 CMX10 지수가 개발됐다.

CMX10을 비롯해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메타버스∙NFT 같이 시장에서 관심도가 높은 가상자산들을 지수화한 ‘테마 지수’와 국내외 거래소 간 비트코인 시세 차를 보여주는 ‘김치 프리미엄 지수(원화 프리미엄 지수)’ 역시 제공된다.

웨이브릿지 오종욱 대표는 "가상자산 시장의 트렌드는 매우 빠르게 움직이고, 각 트렌드에 어떤 코인이 연관되어 있는지 알기가 쉽지 않다"며 "접근성이 좋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가상자산 시장의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는 한편, 파편화되어 있는 업계 정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마켓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지수를 꾸준히 발굴하고, 더 나아가 웨이브릿지의 인덱스를 활용한 다양한 투자 방안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