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캐리어’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내달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가 논의되는 등 방역지침이 더욱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캐리어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1위 이커머스 전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템스카우트(itemscout, 대표 최경준)는 ‘캐리어’ 키워드의 검색수 및 등록 상품수의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4월 3주(4월 10일~16일) ‘캐리어’ 검색수는 4만 1,970회로 전년 동기(21년 4월 3주, 2만 5,210회) 대비 무려 1.7배(66.5%) 증가했다. ‘캐리어’는 코로나19가 등장하기 전인 2019년 8월에만 주평균 5만 4,748회가 검색됐지만 팬더믹 선언이 있던 2020년 3월 한달 주평균 검색량은 1만 9,833회로 64%가 급감했었다.

‘캐리어’를 가장 많이 검색한 연령대는 △30대(34.28%), △20대(27.48%), △40대(25.16%) 순이었으며, 연관 키워드는 ‘항공권’, ‘해외여행’ 등으로 모두 여성이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템스카우트 최경준 대표는 “전년 동기 대비 여행용 캐리어 관련 키워드 검색수 및 등록 상품수의 상승이 도드라진 것으로 볼 때, 올 여름 휴가를 미리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오랫동안 닫혀있던 하늘길이 열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도 전면 해제됨에 따라 캐리어 등 해외 여행 관련 제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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