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8일부터 진행 중인 비트코인(BTC) 가격 상승은 20일 벽에 부딪히면서 제동이 걸렸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21일 전했다. (참고용이니 알아서 걸러서 듣자)

비트코인은 1월 24일 이후 상승 지지선 위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 선은 수없이 검증되었다. 가장 최근에는 4월 18일 검증되었다.

이 상승으로 BTC가 거부된 4월 20일 42,199 달러의 단기 최고점을 기록했다. 거부는 0.382 피보나치 되돌림 저항 수준에서 발생했다.

만약 상승 움직임이 계속된다면 44,550 달러에서 강한 저항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는 0.618 피보나치 되돌림 저항 수준일 것이다. 이 영역은 하강 저항선(점선)과도 일치한다.

[단기 BTC 회복]

6시간 차트는 상승하기 전에 RSI가 상당한 강세 다이버전스(녹색선)를 발생시켰음을 보여준다.

BTC는 이에 따라 이전에는 저항(빨간색 아이콘)으로 작용했다가 이제는 지원(녹색 아이콘)으로 돌아선 41,250달러의 수평 영역을 되찾았다.

BTC가 그 이상으로 거래하는 한 단기적인 추세는 강세라고 볼 수 있다.

[파동 수 분석]

파동 카운트에는 두 가지 주요 가능성이 있다.

첫 번째는 BTC가 4 파동을 막 끝냈으며, 이제 37,000달러까지 감소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장기파 A와 C의 정확한 1:1 비율을 제공하고 상승하는 평행 채널의 지지선을 검증할 것이다.

두 번째 가능성은 BTC가 5 파동 하향 조정(노란색)을 완료하고 이제 상향 A-B-C 조정 구조를 시작했음을 시사한다. BTC는 또 다른 단기 하락세를 보인 후 44,000달러를 향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

두 가지 가능성 모두 최소한 한 번의 단기 하락이 더 발생할 것임을 시사한다. 하락 이후 상승을 바라봄.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비트코인 차트분석 : 파동 카운트는 단기하락 전망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