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플러스, 1분기 스테이킹 투자 7만명 넘어서

- 1분기 이용고객 전년동기 대비 72%↑, 지급 리워드 금액 19억 7천만 원
- 코인원 플러스 상품 내 참여율, 월평균 이율 1위 등 성과 공개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가상자산 리워드 수익 창출 플랫폼 ‘코인원 플러스‘의 1분기 성과를 21일 공개했다. 코인원 플러스는 2019년 국내 최초로 스테이킹을 선보인 이래 다양한 상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국내 스테이킹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2년 1분기 코인원 플러스 이용고객 수는 76,869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수치로 한 해 동안 스테이킹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직접적인 참여가 크게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

올 1분기 코인원 플러스가 지급한 리워드 금액은 총 19억 7천여만 원으로, 2022년 3월 31일 기준 누적 리워드 금액은 약 802억 원에 이른다.

한편, 코인원 플러스는 현재 데일리 7종(ATOM/LUNA/TRX/KLAY/KAVA/QTUM/CTSI)과 스테이킹 3종 (XTZ/ATOM/KLAY) 등 총 10종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올 1분기에는 ‘클레이튼(KLAY) 데일리‘의 참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클레이튼 데일리에는 매월 평균 44,646명이 참여했으며, 트론(TRX) 데일리(13,220명)와 테조스(XTZ) 스테이킹(4,324명)이 그 뒤를 이었다.

1분기 월평균 이율이 가장 높았던 코인원 플러스 상품은 ‘카르테시(CTSI) 데일리’다. 카르테시 데일리 참여자들에게는 매월 평균적으로 참여금액의 5.92%가 리워드로 돌아갔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최근 투자자들의 가상자산 투자 경험과 지식이 풍부해지면서 단순 거래에만 집중됐던 투자 니즈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며 “코인원은 블록체인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서비스에 반영하는 거래소인 만큼 향후 코인원 플러스 상품을 점차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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