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이 두 가지 장기 지지선에 매우 근접한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지만 아직 강세 반전 조짐은 보이지 않고 있다. 이를 비인크립토가 25일 보도했다.

비트코인은 4월 18일부터 24일까지 한 주 동안 약간 감소했다. 지난 한 주가 상승세로 시작돼 42,976 달러의 지역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주 후반에는 가격이 하락하면서 긴 윗꼬리(빨간색 아이콘)가 형성됐다. 이는 매도 압력의 신호로 여겨진다.

현재 BTC는 43,000 달러대를 훨씬 밑도는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다. 이는 2021년 5월 이후 간헐적으로 지지와 저항의 역할을 해온 중요한 장기적 수준이다.

RSI와 MACD는 모두 약세이며 계속 하락하고 있다. RIS는 50 미만이고 MACD는 음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TC는 여전히 2021년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상승 지원 라인 위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 라인은 현재 38,000 달러에 가깝다.

[혼합 판독값]

일일 차트는 혼합된 판독값을 제공한다.

BTC는 1월 24일부터 상승하는 지지선을 따르고 있었다. 이 선을 여러 번 검증했으며, 심지어 강세를 나타내는 캔들(녹색 아이콘)을 생성하기도 했다. 

현재 가격은 MACD가 감소하고 음수인 상황에서 선에서 이탈되는 과정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RSI는 강세 다이버전스(녹색선)를 발생시키는 과정에 있으며, 이는 강세 추세 역전에 선행하는 신호다.

일일 시간대와 유사하게 2시간 차트는 RSI(녹색선)의 강세 다이버전스를 보여준다. 그 외에 다른 강세 조짐은 없다.

BTC는 현재 38,800달러 지역 아래로 떨어질 위험에 처해 있다. 하락할 경우, 지지 수준을 30,000 달러에서 33,000 달러 사이에서 재테스트할 수도 있다.

[BTC 파동 수 분석]

파동 수는 2월 10일 이후 BTC가 A-B-C 조정구조(빨간색)일 수 있는 부분에서 감소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맞다면 현재 C 파동이다. 하위 파동 카운트는 아래 차트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파동 A와 파동 C의 비율을 1:1로 하면 37,000 달러의 낮은 가격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것은 또한 상승하는 평행 채널의 지지선에도 도달할 것이다.

장기 파동 수는 이 파동이 완료되면 상당한 상승 움직임이 따라올 가능성이 존재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25일 외신 비트코인 차트분석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